[신재생에너지]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성장과 향후 전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6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신재생에너지]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성장과 향후 전망 PPT자료
- 목차
-
목 차
Ⅰ. 신재생에너지 세계시장 규모
Ⅱ. 국내 신재생에너지 투자 현황
Ⅲ. 외국의 사례
Ⅳ. 한국의 소극적인 투자
Ⅴ. 정부의 육성 대책
Ⅵ. 집중투자
Ⅶ. 연구 개발에 초점
Ⅷ. 10대 핵심기술 개발
Ⅸ.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Ⅹ. 신재생에너지 시범도시 사업
Ⅺ. 수출 활성화 방안
Ⅻ.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신재생에너지 세계시장 규모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 전략은 글로벌 녹색산업 경쟁에서 한국이 본격적으로 뛰어든다는 의미를 갖는다. 지경부에 따르면 전 세계 신재생에너지 시장 규모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05년부터 연평균 28.2% 성장하며 지난해 1620억달러로 커진 데 이어 2015년에는 4000억달러,2020년에는 8000억~1조달러대로 팽창할 전망이다. 2020년에는 시장 규모가 지금의 자동차 산업(2009년 기준 1조1600억달러)과 맞먹을 것으로 예상된다.
위의 그래프는 신재생에너지 시장 규모 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신재생에너지 시장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석유자원의 한계성이 지적되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에너지원에 대한 개발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석유자원을 사용할 때에 발생하는 환경오염 물질로 인하여 환경 피해가 심각하게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여서 이러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수요는 더욱 높게 형성되고 있다.
태양광, 풍력 등을 이용하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대해서 많은 업체들이 적극적인 투자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은 앞으로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138987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1431181
<한국경제>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3836
<이투뉴스>
http://www.newsprime.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7359
<프라임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stock/201010/e2010101513474792480.htm
<서울경제>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101501073937191004
<문화일보>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93046
<서울파이낸스>
http://biz.heraldm.com/common/redirect.jsp?category_id=010107010000&news_id=20101015000276
<헤럴드경제>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71844&Branch_ID=kr&rssid=naver
<에이빙뉴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101502012169614002
<디지털타임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