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마케팅] 한복의 세계화(메종 드 이영희의 뉴욕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1 / 2019.12.24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한복과 이영희
SITE ANALYSIS &
TARGETTING
SPACE MARKETING
- 본문내용
-
주제 설정 ---------- 한복의 브랜드화와 세계화를 위한 이영희 뉴욕 부티끄
왜 뉴욕인가?
현황 파악 ---------- 뉴욕 이영희 한국 박물관
목표 설정
이론 고찰
타겟 설정 및 분석
공간 마케팅 전략 제안
2000년 뉴욕 카네기홀 패션쇼 이후,
이영희는 세계적인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가 즐비한 뉴욕의 메인 스트리트에
진출 하고 싶은 꿈을 꾼다.
먼저 ‘한국의 문화’를 알려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이영희 한국 박물관 오픈’
30여 년 동안 소중히 모아온 소장품들을 기증하여 세계 최초 해외에 한국인이
설립한 한국 박물관이 되었다.
- 참고문헌
-
단행본
이영희 (2009), 파리로 간 한복쟁이, 디자인하우스
안광호, 김동훈, 김영찬 (2002), 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 학현사
논문
강수경(2005). 한복 매장 디자인에 관한 연구. 경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영란(2000). 이영희 의상의 작품세계.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조우현, 김문영 (2007), 전통한복의 브랜드화 연구, 국학연구 제 8집
최은경 (2004), 한국전통복식이미지 선호도 비교연구, 한복문화학회
한옥희(2006). 창조적 발상법에 의한 이영희 작품분석 및 한국적 디자인 개발. 충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3. 웹페이지
http://www.city-data.com
http://www.leeyounghee.co.kr
http://www.lyhkm.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