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제록스 Xerox의 LUTI 교육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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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혁신
힘든 시기였던 1982년 초에 Xerox의 잃어버린 경쟁력을 되찾기 위한 경영혁신을 구상해오던 David Kearns는 Xerox의 대표이사로 승진하게 되었다. 그는 일본 기업들의 위협과 회사의 장래에 대한 위기감을 극복하기 위해 사업의 초점을 복사사업에 맞추고 핵심경쟁력을 품질에 두어 자사 제품의 서비스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여 복사시장의 주도권을 장악하기로 판단하였다.
그가 1983년에 착수하였던 품질을 통한 리더십(Leadership Through Quality)이라는 전사적 품질혁신의 방침은 아래와 같다.
LTQ
품질경영정책
방침
Xerox는 품질 회사이다
품질은 Xerox의 기본 기업 원리이다
품질은 내외적 고객들의 요구를 충분히 만족시켜 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품질개선은 Xerox 모든 직원들의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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