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현금보다 더 큰 신뢰
-슈퍼 브랜드로서 회원이 누리는 특권
- 본문내용
-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개인의 신용 등급이 지위와 연결될 수 있다는 점을 일찍부터 깨달았다. 카드는 돈이 두둑하게 든 지갑보다 소지자의 지위와 특권 등 여러 가지 많은 것을 드러내주었다. 이런 인식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란 브랜드를 개발하는 밑바탕이 되었다.
이 회사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면 모든 것이 매끈하게 이뤄집니다”와 “집을 나설 때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를 잊지 마세요”라는 유명한 슬로건을 내걸고 모든 사람에게 한 가지 분명한 인식을 심어주고자 애썼다. 즉 사람이 제구실을 하려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멤버십을 갖추면 여러 가지 형태의 특전도 누릴 수 있다.” 가령 카드를 소지함으로써 재정상 보장을 받는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고, 또 카드 자체가 그 구체적 표상이 된다는 것이다.
아울러 카드 소지는 일정한 수준에 도달했음을 알리는 것이기도 하다. 어려운 상황에 처하더라도 이런 매직 카드를 활용하면 무난히 헤쳐나갈 수 있었다. 더욱이 애니타 로딕(Anita Roddick)이나 리처드 브랜슨(Richard Branson), 테렌스 콘런(Terence Conran)과 같은 비즈니스계의 거물들이 광고 모델로 등장함으로써 이런 이미지는 더욱 강화되었다.
현금보다 더 큰 신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사는 본래 화물 급송 회사로 출발했다. 1851년 여러 화물 급송 회사 ― 웰즈 & Co.와 기빙스턴 & 파고, 버터필드, 위슨 & Co. ― 를 통합해 이 회사를 설립했는데, 당시에는 회사 로고를 불독(bulldog)으로 정하고 “안전과 신속”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