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경영전략이란?
2.경영전략의 요소
3.기업성공사례
4.도요타의 경영전략
5.성공요인과 현황
- 본문내용
-
변동하는 기업환경 아래서 기업의 존속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환경의 변화에 대하여 기업활동을 전체적 ·계획적으로 적응시켜 나가는 전략.
H.안소프 : “경영전략은 주로 기업의 외부적 문제로서, 외부환경의 변화에 기업을 전체로서 적응시키기 위한 제품과 시장구조의 결정이다”
JIT (린생산방식)
배경 : 미국과는 달리 경제규모가 작기에 대량생산방식은 많은
비용을 야기. 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수단
- 재고제로에 의한 생산기간의 단축과 저비용의 극대화를 추구
가이젠(Kaizen)
배경: 비용절감을 위해 문제에 대한 개선이 중요하다고 인식
- 1951년부터 시작, 2005년에는 개선 문제에 대해 현장에서 찾아내어 건의된 53만 건의 개선 사항 중에 90%이상을 실제 반영
이러한 생산시스템은 도요타가 현재 수직계열화하고 있는 부품업체들도 함께 시행하고 있는 시스템
자동차 제조비용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부품의 원가를 부품업체와의 장기적인 공급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안정적인 수급관계를 이루어 생산시스템에 의한 원가절감을 실현
★ GM과 합작회사 설립
(05년 4월시작 ~ 06년 3월끝)
배경 : 주요 경쟁자인 다임러 크라이슬러와
포드연합에 대한 위기감
목적
* GM과 도요타 모두 자원과 위험의 공유 · 규모의 경제
: 하이브리드카 개발및 생산비용절감
- 산업표준 선택
* 도요타 : 반일정서 및 대미무역 마찰해결
@결과
: 제휴파트너 선정상 유의점의 양립성의 문제발생,
즉 GM의 입장에서 자신을 치고 올라오는 도요타에 대한
위기감 발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