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넷솔라의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연구목적

2. 기업선정동기

3. 기업소개

Ⅱ. 본 론

1. 국제경영전략수립을 위한 이론적 기초

2. 미리넷솔라의 환경분석

3. 미리넷솔라의 국제경영전략 수립

Ⅲ. 결론

Ⅳ. 부록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술적 요인>

◆ R&D(연구 개발) 현황
일본의 기술 개발은 태양광과 태양열을 함께 이용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관한 연구 등 신기술과 이를 적용하는 시험적용이 주로 진행되고 있다. 일본에서 재생에너지기술과 태양에너지기술의 R&D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 많이 확충되고 있다.
○태양에너지 관련 프로그램(SHAC)
-설치비를 포함하여 SHAC & DHW 시스템의 비용 절감, 특히 간단한 기계실치를 위한 프 로그램 확충과 실시
-현실적인 태양열 냉방 기술의 개발
-내구성과 태양열냉난방 구성의 신뢰도와 재료를 위한 시험적인 진행의 실험 착수
-태양에너지 시스템효율의 향상, 신뢰도와 내구성을 위한 개발 지원
-SHAC 구성과 잴의 시험과 모니터링 통해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꾸준한 개발 프로그램지원
② 중국

<정치적 법적 요인>

중국정부는 태양광산업분야에 대해 최근 포괄적인 기술력과 품질기준의 개발이 필요함을 인식하고 관련 규격화, 표준화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중국내의 기준은 아직까지 전체 산업분야에 적용되어 있지 않고, 일부 규격과 표준이 일부분에만 국한되어 적용되고 있다.
○중국이 태양에너지 규격화를 진행하는 이유
-현재에도 여전히 질 낮은 시스템들이 많기 때문에 장기간의 제품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집열기와 시스템이 국제적인 규격을 따라서 빠른 수출증가를 확보하기 위해
-국내시장 침투성을 증가시키기 위해
○중국의 태양에너지와 관련된 표준규격의 구성
-2가지의 핵심 기본표준규격법이 있고, 4가지의 테스트표준규격이 있고, 3가지의 생산표준규격이 있다. 그리고 기술과 관련되어 새로이 추가된 한 가지의 특별표준규격 법을 가지고 있다.

◆ 관련 법규 및 규정
2005년 11월
태양에너지 산업 발전 지도 목록 발표
2006년 1월
태양에너지와 재생에너지 산업관련 법규 제정 및 실시
2006년 1월
태양에너지 발전 가격 및 비용 분담 관리사용 법 발표
2006년 1월
태양에너지 발전 관련 법률 규정 발표
2006년 6월
태양에너지 발전 특별 기금 관리 방법-잠정 발표
2007년 4월
에너지 발전 11.5 규획
2007년 9월
국가전망기업 태양에너지 전력 전량 수매 감독관리 방법 실시
2007년 9월
태양에너지 중장기 발전 규획 발표
2007년 9월
태양에너지 전력가격 지원금 및 쿼터 교역 방안에 관한 통지 발표
2008년 3월
태양에너지 발전 11.5 규획 발표


참고문헌
-참고문헌

① 참고도서

그린에너지의 이해와 태양광발전시스템 - 유춘식(연경문화사)
태양광 시장의 실태와 전망 - 데이코산업연구소
태양도시 - 정혜진(그물코)
에너지 시장, 산업 & 정책 - 염명천(한국생산성본부)
태양광 -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

② 기관발간자료

에너지통계월보(2008년8월호)
지식ㆍ혁신주도형 녹색성장을 위한 산업발전전략 - 지식경제부


③ 인터넷홈페이지

http://www.millinetsolar.com/ - 미리넷솔라 홈페이지
http://www.kesis.net/ - 국가에너지통계종합정보시스템
http://dokdo.kcg.go.kr/ - 독도바다지킴이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cs0911ke/60075096346 - 개인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미리넷솔라 사례
  • 미리넷솔라목차1.선정동기 및 연구목적2.기업소개 및 연혁2.기업소개 및 연혁서론서론2.기업소개 및 연혁서론서론 1. 환경 분석1) 내부환경2) 외부환경(PEST)2. 국제경영전략의 수립1) SWOT 분석2) Better/Cheaper 매트릭스3) 국제화 전략 수립본론본론 1. 환경 분석1) 내부환경2) 외부환경(PEST)2. 국제경영전략의 수립1) SWOT 분석2) Better/Cheaper 매트릭스3) 국제화 전략 수립본론결론목차*선정동기서론 – 1. 선정동기 및 연구목

  • [국제마케팅] 미리넷솔라의 미국시장 마케팅 전략
  • 전략적 제휴 → 위험 부담 감소, 자본금 부담 최소환경단체 후원공익광고 협찬소비자의 잉여전기 되팔기 프로모션색상 다양화 → 건물의 특성이나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색상 조합을 통한 제품 차별화수직통합을 통한 원가 절감정책주도형 대형 융, 복합화 프로젝트 추진결정질 실리콘 태양전지의 상용화 연구가상의4Ps MixMarketing Mix Strategy12태양광산업은 미래의 신재생에너지로 주목받으며 지금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미리넷솔라는

  • [국제마케팅] 미리넷솔라의 미국시장 마케팅 전략
  • 전략- 집중적 마케팅전략 : 미국에서 미리넷솔라가 태양광 산업을 하기 위해선 모든 지역에 공장을 설립할 수 없는 지리적인 문제가 있기 때문에 , 미리넷솔라는 일단 일조량이 풍부한 선벨트 지역을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해야 한다. 또한 미국은 태양광 산업이 발달한 나라이다. 그에 비해 미리넷솔라는 아직 협소해서 미국의 여러 많은 도시에 진출하는 것이 아직 어렵기 때문에 선벨트 지역을 중심으로 가장 유망한 지역 몇 개를 선정해서 집중적

  • 미리넷 솔라의 글로벌 마케팅
  • 미리넷 솔라의 글로벌 마케팅 ■목차■ Ⅰ. 서론1)연구목적 및 기업선정 동기Ⅱ. 기업 내부 및 외부 환경 분석1)기업현황 2)기업 내부 환경분석3)기업 외부 환경분석Ⅲ. 글로벌 제품 전략의 수립1)SWOT 2)신제품 개발전략3)브랜드 전략4)제품 포장/레이블링5)보증글로벌 마케팅 - 미리넷솔라Ⅳ. 결론 및 참고문헌Ⅰ. 서론1. 연구 목적 및 기업 선정동기현재 우리는 화석 연료를 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고 있다. 화석 연료라 함은 원유에서 나오는

  • [글로벌경영](주)DKS 국제화와 국제경영전략
  • 솔라는 품질과 가격면에서 우위에서 서있다고 할 수있다. 그러나 경쟁업체인 톱텍등이 추격하고 있는 상황에서 품질수준의 향상과 가격의 경쟁을 하지않는다면 대경솔라는 곧 톱텍에 우위의 자리를 내주어야 하므로 품질가격면에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➃⑤외부요인 내부요인강점(S)약점(W)기회(O)기회활용-강점사용SO전략약점극복-기회활용WO전략위협(T)위협회피-강점사용ST전략위협회피-약점극복WT전략국제경영전략 -SWOT분석내부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