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한국야쿠르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회사소개
- 선정이유
본론 - 구조파악
- 한국야쿠르트의 힘
1)야쿠르트 아줌마
2)직원을 내 몸보다 소중히
3)친절만이 사는 길
친절 아카데미
4)소비자불만 자율관리 시스템
(CCMS:Custom Complaints Management System)
5) 사회봉사활동
결론
- 고민거리
-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 본문내용
-
◉선정이유
최근 많은 기업들이 고객접점의 순간을 가장 중요한 고객만족 요인으로 보고, 이러한 고객접점에서 일하는 영업/판매 직원들의 서비스 응대 방식과 고객에 대한 서비스 마인드 등에 많은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무려35년 가까이 우리의 옆에서 변함없이 서비스를 하는 영업/판매 직원들이 있으니 이들이 바로 전국 13,500명의 "야쿠르트 아줌마"이다.
이처럼 방문 판매조직을 35년간 유지할 수 있는 비결과 이들의 서비스에 대해 알아 보겠다.
- 본 론 -
◉ 조직구조
직원 1753명
(2008년 기준)
⇒
야쿠르트 아줌마
3,500명
연간 약1조원의 매출
※ 야쿠르트 아줌마의 파워는 상상이상으로 놀랍다. 아줌마 13명이 하루에 파는 발효유는
3000평 규모 대형 할인점 점포 에서 파는 발효유 매출과 맞먹는다.
야쿠르트 아줌마들이 소비자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제품 효능을 설명하고 설득 한 덕분에 불황을 극복하면서 엄청난 판매액을 기록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한국야쿠르트의 지난해 매출액 9800억 원 가운데 야쿠르트 아줌마들이 올린 매출액은 8000억 원이나 된다.
전국 구석구석을 누비며 고객을 밀착 관리하는 막강한 유통파워다.
*x13 = 3000평 대형 할인점 매출
* 총매출 9800원 중 8000억은 야쿠르트 아줌마 매출
*일일이 찾아다니며 불황 극복 = 감성 마케팅의 실례
◉한국야쿠르트의 힘
1)한국야쿠르트 〓 야쿠르트아줌마
- 야쿠르트아줌마는 촌스럽다?? NO! 아줌마도 패션시대-
→
∴1만3500여명의 야쿠르트 아줌마들에게 1971년부터 지속해온 유니폼 대신 새 여름 유니폼을 지급했다. 회사 측은 2005년부터 기업 이미지를 대대적으로 바꾸기 위해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한 후 복장 디자인과 색상 등 개편작업을 진행해 왔다.
장고 끝에 바뀐 새 유니폼은 야쿠르트 아줌마의 전통적 특징인 짙은 노란색은 유지했다.
- 참고문헌
-
http://cafe.daum.net/AvaSky/9SWX/ http://valuestar.co.kr/
http://www.yakult.co.kr/ http://skysvc.co.kr/board/http:/
www.simonsearch.co.kr/ http://www.bokuennews.com/
http://www.gwangnam.co.kr/ http://www.hani.co.kr/arti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