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 스마트TV 시장의 성장과 업체들간의 경쟁전략 - 소니, 삼성, LG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마트TV] 스마트TV 시장의 성장과 업체들간의 경쟁전략 - 소니, 삼성, LG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스마트TV시장의 성장

Ⅱ. 소니의 스마트TV 전략

1. 세계 최초의 인터넷TV
2. PC와 흡사한 구글TV
3. 큐리오시티 서비스

Ⅲ. 삼성의 스마트TV 전략

1. 홈네트워크 중심으로 개발
2. 삼성앱스
3. 제품의 내부 생산화

Ⅳ. LG의 스마트TV 전략

1. 불가근불가원
2. 편리한 사용자환경

Ⅴ. 시사점
본문내용
Ⅰ. 스마트TV시장의 성장

소니가 야심작 구글TV의 미국 출시일을 다음 달 12일로 확정했다. 구글TV는 PC처럼 인터넷과 애플리케이션(앱 · 응용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TV다. 소니는 이 제품을 앞세워 삼성에 빼앗겼던 세계 TV시장의 패권을 되찾아오겠다고 벼르고 있다.
올초 가장 먼저 스마트TV를 선보인 삼성전자에 이어 소니가 가세함에 따라 스마트TV 전쟁이 달아오르고 있다. 세계 2위 TV업체인 LG전자도 내년 초 첫 제품을 선보이며 경쟁에 뛰어들기로 했다.
세계 TV시장을 이끌고 있는 3사의 스마트 전쟁 전략이 제각각이어서 누가 차세대 TV시장의 주도권을 쥐게 될지 다양한 관측이 나온다.
위의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처럼 스마트TV시장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스마트TV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스마트TV는 기존의 TV가 갖추고 있는 기능 뿐만 아니라 간단한 버튼 조작을 통해서 고객이 원하는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고객에게 향상된 즐거움을 제공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2750281&intype=1
<한국경제>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457916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92817395839125
<아시아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922101707&cDateYear=2010&cDateMonth=09&cDateDay=28
<파이낸셜뉴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92814487033223&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17387&g_menu=020800
<아이뉴스>
http://economy.hankooki.com/lpage/opinion/201009/e2010092816413848090.htm
<서울경제>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280203
<전자신문>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9/e2010092816310747580.htm
<서울경제>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68583
<디지털데일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연구
  • 목 차1. 유통의 의의1. 유통의 의의와 현 실태1) 2012년 4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시태 조사2) 유통업태별 물류효율성 실태 조사2. 모바일 쇼핑1) 스마트폰 이용실태 조사첨부 : 2012년 상반기 스마트폰이용실태조사 결과2) 모바일쇼핑 인터넷 기사3. 온라인 쇼핑1) 온라인쇼핑 실태 조사2) 온, 오프라인 소비 융합에 따른 실태 조사4. 홈쇼핑1)현재 시장 규모는?2) 업계 대표주자는 누구?3)주요 성공 포인트는?4)시장의 성장 가능성은?2. 유통채널 간소화2

  • [다국적기업론] 노키아 기업분석
  • 간의 생산 과정만 변화시키면 특정 모델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생산이 가능하다. 이를통해새로운 국가나 고객층을 위한 새로운시리즈를손쉽게 선보일 수 있다. 상게서, 장 마크 괴테르트, p.92이를 통해 저가전략이가능한것이다.노키아는최근단말기가격을일제히 인하했으며 일부 저가기종의 경우 하락폭이 25%까지 달했다. 결과적으로 시장점유율은 다시 상승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노키아와 모토로라 등 경쟁업체들과 가격인하 공세 등으로 일부 단

  • 전자책(e-book)의 시장 현황, 주요 사업자 전략, 국내 전자책 산업 활성화 방안
  • 시장은 성장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미진한 성과- 국내 e-Book 시장은 치열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콘텐츠 부족 및 호환성 미 확보, 그리고 미흡한 단말기 보급의 문제점 보유- 하지만 스마트폰과 태블릿 시장의 확산으로 국내 전자책 시장이 약 7 배 급성장했음- 국내 전자책 시장 규모는 종이책과 비교해 아직 크지 않지만, 전문가들은 수년 내 전자책이 종이책 시장 규모를 뛰어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국내 e-Book 발간 수 추이 >(자료: 한국전자출판

  • 아이리버 E-Book-Story의 국내시장상황 및 마케팅 전략
  • 경쟁부문에 있어서 산업 내 기존 기업과의 경쟁 측면입니다. 현재 mp3시장의 20여 기업 중 아이리버, 코원, 삼성전자 등 상위 4~5개사가 과점하고 있는 형태입니다. MP3 플레이어 시장은 삼성전자를 제외하고는 상품에 매우 특화된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P3의 기반 기술은 점차 범용기술화 되어가고 있으나, 몇몇 음향 기술 및 소형화 집적 기술, 디자인 등에서 차별성을 두고 있기 때문에 산업 내 과열경쟁으로 자연도태가 심해 상위 업체들 간의 경

  • [전자산업] RFID 시스템
  • 시장은 2005년 2300억원에서 2010년 4조원으로, 세계 시장은 2005년 75억 달러에서 2010년 77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세 기관의 예측 결과를 보면, 예측값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지만 RFID 시장이 급격한 성장을 거듭할 것이라는 점에서는 이견이 없다. 실제로 다음과 같은 상황을 고려해 보면, 수년 내에 RFID 시스템이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월마트나 테스코 같은 대형 업체들의 움직임을 볼 때, 유통 분야에서는 조만간 RFID 시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