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유아용 세제의 수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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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수출제품 –유아용세제
2.중국시장상황
3.수출전략 – STP
4.Closing
본문내용
▶고유명사
사탕수수와 올리브유를
첨단기술로 반응, 결합시켜
만든 천연세제

▶(주) 슈가버블에서 생산

▶ 무자극, 무독성의 친환경
세제

1. 중국 유아/어린이용품 시장규모 1조 위안
2. 매년 2000~3000만 명의 신생아가 태어나고
8~36개월 유아 수는 4500만 명
3. 주민생활수준 현저히 상승
4. 임산부 및 유아용품의 품질에 대한 요구도 점차
높아지는 추세
5. 웰빙제품에 대한 관심 증대

80년대 중국이 한자녀 갖기 운동을 시행하면서 태어난 소황제 1세대로 불리워지는 포스트 80들이다. 이제 이들이 결혼적령기에 접어 들면서 본격적인 소비의 핵으로 등장하고 있다.
한국의 유아제품 브랜드들 역시 소황제 1세대가 가정을 이루며 새로운 소비의 핵심으로 등장하고 있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1. ㈜밸류애드, www.valueadd.co.kr.
2. 무역협회, “무역정보네트워크 서비스”, 2009.
3. 무역협회, “품목별해외시장동향”,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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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통계청, “표준산업분류항목표”, 2003.
6. ㈜엘지생활건강, “사업보고서”, 20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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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피죤, “사업보고서”, 2009.11.
9. www.lgcare.com
10. www.aekyu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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