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론] 미스터피자 미디어믹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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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미디어 믹스 전략
2. 브랜드 태도에 따른 미디어 믹스 전략
본문내용
외식시장에서 미스터피자의 경쟁상대
좁은범위: 피자헛, 피자몰 등 피자업체
넓은범위: 패밀리레스토랑, 스파게티 전문점
등 20대 타겟이 즐겨찾는 외식업체
수많은 경쟁업체들 중 미스터피자
간판을 봤을때 인지하고 친숙함을
느낄수 있어야함.
시각적단서 활용
영상매체인 TV, 케이블 TV 활용
실제로 TV 중심의 광고 집행이 이루어지고 있음
극장광고
광고길이와 내용구성 자유로움,
넓은 스크린을 활용한 시각적 효과 극대화
→ 영화 관람 후 피자 소비로 바로 이어질 수 있음

옥외광고
강남, 홍대, 대학로 등 20대 타겟층이 자주 찾는 곳에 옥외광고를
설치해 브랜드 인식 →바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장점
- 재구매 주기
피자= 구매주기가 짧은 성숙기 제품
짧은 기간에 집중적인 광고를 하는 것< 구매주기당 1회씩
보여주는것;효율적
지속적인 광고 전략필요 : 구매시점 중심 접근법 필요

- 목표시장의 회전율
피자= 목표시장의 회전율이 느린 경우,
∵전 세대를 아울러 꾸준히 찾을 수 있는 제품
따라서 언어단서를 반복적으로 노출할수 있는 미디어 선택
노출빈도가 제한된 잡지, 옥외광고보다는 TV, 라디오
일간지 중심으로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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