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이벤트] 말레이시아 다문화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선정동기

본론
1.말레이시아에 대해서
2.컬러 앤 플레이버 오브말레이시아
3.행사 내용(볼거리+먹거리)
4. 컬러풀 대구 다문화축제
5.대구 컬러풀 다문화축제의 문제점?

결론
1.다문화축제의 의의
2.우리나라 다문화 축제가 나아가야할 길
3.참고문헌 및 출처

*부록
말레이시아에서 놓치면 후회할 축제 베스트 10


본문내용
‣주요 공연지역 및 시간(2007년자료)
- 숭아이 왕 플라자 : - 2 - 3 June 2007 5.30 pm - 6.30 pm, 8.00 pm - 9.00 pm
- 9 -10 June 2007 5.30 pm - 6.30 pm, 8.00 pm - 9.00 pm
- B.B 플라자 : - 2 - 3 June 2007 2.00pm - 3.00 pm, 6.00 pm - 7.00 pm,
- 9 - 10 June 2007 12.00pm - 1.00 pm, 4.00pm - 5.00 pm , 8.00 pm - 9.00 pm

축제의 대표적인 볼거리는 다양한 민족의 전통 결혼의식, 각 주의 춤과 말레이 패션을 구경할 수 있는 예술 공연, 그림자 연극, 팽이놀이와 같은 전통놀이와 음악들을 예로 들 수 있다. 그중 하이라이트는 '방사완(bangsawan)'이라는 음악 연극인데 이를 통해 왕실의 대관식과 결혼식 장면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센트럴 마켓 : 쿠알라룸푸르의 인사동+남대문
도시마다 고유의 특색을 자랑하는 시장은 꼭 있다. 쿠알라룸푸르에도 우리의 인사동 격인 곳이 있다. 우리말로 하면 ‘중앙시장’ 정도인 센트럴 마켓이 그 곳이다. 센트럴 마켓이라고 하면 시장을 연상하겠지만 이곳은 깔끔한 2층 상가로 돼 있다. 빼곡히 들어선 상점을 구경하다 보면 말레이시아와 중국, 인도를 여행하는 듯한 기분이 든다.
말레이시아 전통 염색법으로 만든 천 바틱과 바틱으로 만든 전통의상을 파는 가게를 지나면 강렬한 붉은색의 중국 전통의상을 파는 가게가 나온다. 조금 더 지나면 몸을 한번에 휘감아버릴 만큼 커다란 천이 눈에 띄는 인도 전통의상도 만날 수 있다. 각종 공예품도 마찬가지다. 온갖 조각품을 파는 가게 선반에는 말레이시아 풍의 작은 동물들부터 부처님까지 고루 앉아 있다. 말레이시아에 다녀 온 티를 좀 내려면 주석 용품 파는 가게에 들러보는 게 필수다. 작은 컵부터 열쇠고리까지 말레이시아가 자랑하는 온갖 주석 용품을 만날 수 있다. 생색까지 내려면 ‘로얄 셀렝고’사의 주석 제품을 눈여겨 봐야 한다.
쿠알라룸푸르 속 중국과 인도의 시장 모습을 더 가까이서 보고 싶다면 차이나타운인 페탈링(Petaling) 거리와 초우킷(Chow kit) 거리를 추천한다. 이 두 곳은 말 그대로 시장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모든 이들을 매료시킬 이벤트는 바로 말레이시아 음식을 자세하게 소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
  • 관광객, 투자자, 유학생의 유치와 해외에서 덴마크 제품의 시장 점유율을높이는 것을 위한 공동 활동을 수행을 위한 것이다.‘덴마크 브랜딩 사업’의 목적은 덴마크의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마케팅 메시지 간의통일성 강화를 목표로 한다.‘부처간 통합관리’를 위한 가장 핵심적인 활동의 하나는 덴마크 마케팅 펀드(MarketingDenmark Fund)를 만든 것이다. 이 펀드는 이벤트, 캠페인, 국제회의(conference)와 같이 잠재력이 있는 대규모 활동

  • [관광홍보론] 싱가폴 관광홍보정책,방향
  •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공항이나 호텔, 테마파크 등의 관광시설을 개발하는 것과 함께 ‘어떻게 포장해서 해외에 싱가포르를 알리고 실질적인 관광객을 유치해나갈 것인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연말의 점등행사, 음식축제 등을 비롯해 연중 다양한 행사를 연출하고 박람회나 전시회를 개최하며 필요하면 이웃인 인도네시아나 말레이시아, 인도차이나 반도국들과 연계한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해 내는 것도 관광 선진국으로서 싱가포르의

  • [관광정책론] 호주 PR 분석
  • Ⅰ. 호주 개관(1) 호주에 대한 개략적 소개(2) 호주의 관광정책1) 호주의 관광행정2) 호주의 국제관광진흥정책3)호주의 국제관광기구4) 국가 관광정책(3) 호주의 외교정책1) 주요 외교시책2) 최근 국제관계 Ⅱ. 호주 PR 분석(1) 호주 마케팅 전략으로 본 PR특징(2) 호주 PR의 사례분석 1) 스포츠2) 축제 3) 컨벤션 (박람회, 전시회 포함)4) 뉴스나 영화 등 미디어를 통한 PRⅢ. 호주PR의 평가와 시사점 (1) 호주 PR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SWOT평가)(2)

  • [싱가포르, 싱가폴] 싱가포르(싱가폴)의 경제, 국가정보와 싱가포르(싱가폴)의 파이오니어 클럽, 도서관 및 싱가포르(싱가폴)의 관광지, 전통음식, 벌금제도에 관한 분석
  • 축제음악으로 싱가포르의 모든 거리가 사람들로 북적인다. 구정, 싱가포르 음식축제에서 국제적인 용선 경기까지 일년 내내 재미있는 행사, 축제들이 세계 각 국의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또한 싱가포르는 예술의 도시다. 매년 싱가포르 예술 축제가 열리며, 유명한 팝 가수 또는 뮤지컬 등이 수시로 공연된다. 5. 음식싱가포르에서는 동서양의 요리가 한데 모여 뉴아시아 요리를 탄생시켰다. 뉴아시아 요리란 싱가포르, 인도, 중국, 말레이시아, 인

  • 관광산업 선진화 방안
  • 관광산업 선진화 방안 < 목차 >1. 서론 (1) 관광의 역사 (2) 주제 선정 동기2. 본론 (1)녹색저탄소 관광의 정의와 사례(2)의료관광의 정의와 사례(3)스토리텔링 관광의 정의와 사례(4)컨벤션 관광의 정의와 사례3.결론 (1) 사례들을 통한 선진화 방안1. 서론 (1) 관광의 역사 관광의 근원은 유목시대 이래의 새로운 목초지로의 이동, 물물의 교환, 이민족간의 침입 등 인간의 이동현상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이미 신전순례 형태의 관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