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모델] 주차 정보 시스템(Parking Information Syste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 비즈니스 모델 주제
2 . 문제 인식 및 기회 발견
3 . P I S 시스템
4 .고객 및 수익 구조
5 .시스템을 통한 이익 관계
6. 결론
- 본문내용
-
3 > 문제 인식
국내에 대형 유통업체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만을 기준으로 봤을 때 383개에 이른다. 위 기사와 같이 대형 유통업체의 이용 고객이 증가하면서 특정일이나 공휴일등에 이곳으로 차량 쏠림현상이 일어나게 됨으로써 주변 교통체증이 심각해지고 있다.
이 때문에 해당 업체가있는 지역의 교통체증으로 지역주민들은 불편을 겪게되고, 차량을 운전하는 소비자역시 교통체증과 주차공간부족으로 불편함을 겪는다. 또한, 사회적인 측면으로 봤을때도 많은 차량이 몰려 대기중의 오염이 더욱 가속화 되고있는 실정이다.
4 > 기회 발견
위와 같은 문제 때문에 대형 유통업체는 주변 교통 체증과 주차 공간 부족으로 인한 고객의 접근도 저하로 판매 기회 손실, 고객 불만 야기 등의 비용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용 고객은 교통 혼잡에 따른, 주차 대기에 따른 시간적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 측면에서 유통업체 존재에 따른 교통량 증가로 교통 혼잡뿐만 아니라 대기 오염 증가의 사회적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주변 교통 정보와 주차장 정보를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정보가 유통업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전달될 경우 정보를 통한 이동 시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어 차량의 이동을 간접적으로 통제함으로서 유통업체, 고객, 사회에 이익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다.
3 . P I S 시스템
1 > 서비스 내용
• 주차장 정보, 주변 지역 교통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시스템을 대형 유통업체에 제공
주차장 이용 현황, 주차량, 대기시간 등의 정보와, 주변 지역 교통량, 빠른 길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 대형 유통업체를 이용함에 있어 편리성을 제공
스마트폰, 노트북, 데스크탑 등 웹 접속이 가능한 모든 매체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여 활용성 큼
2 > P I S 구조
유통업체 주차정보 시스템을 통한 각종 정보산출
주변지역 교통정보
소비자의 정보를 통한 이동수 웹 이용이 가능한 매체를 통해
단 및 시간 의사 결정 정보 제공
3 > 주요 제공 정보 내용
→ 주차장 정보
1. 실시간 현재 주차량
2. 시간변화에 따른 예상 주차량 (월/요일/시간 별)
3. 평균 주차시간 정보
4. 주차 대기시간 (평균 주차시간 정보를 바탕으로 주차 차량의 순환계산)
*이를 종합적으로 나(고객)가 원하는 목적지에 도착했을 시 여유공간이 있을 확률을 계산해준다.
→ 주변교통 정보
1. 실시간 주변 교통량 (월/요일/시간 별)
2. 주요 혼잡로
3. 빠른 길 안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