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모델] 주차 정보 시스템(Parking Information Syste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 비즈니스 모델 주제



2 . 문제 인식 및 기회 발견



3 . P I S 시스템



4 .고객 및 수익 구조



5 .시스템을 통한 이익 관계


6. 결론



본문내용
3 > 문제 인식

국내에 대형 유통업체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만을 기준으로 봤을 때 383개에 이른다. 위 기사와 같이 대형 유통업체의 이용 고객이 증가하면서 특정일이나 공휴일등에 이곳으로 차량 쏠림현상이 일어나게 됨으로써 주변 교통체증이 심각해지고 있다.
이 때문에 해당 업체가있는 지역의 교통체증으로 지역주민들은 불편을 겪게되고, 차량을 운전하는 소비자역시 교통체증과 주차공간부족으로 불편함을 겪는다. 또한, 사회적인 측면으로 봤을때도 많은 차량이 몰려 대기중의 오염이 더욱 가속화 되고있는 실정이다.

4 > 기회 발견

위와 같은 문제 때문에 대형 유통업체는 주변 교통 체증과 주차 공간 부족으로 인한 고객의 접근도 저하로 판매 기회 손실, 고객 불만 야기 등의 비용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용 고객은 교통 혼잡에 따른, 주차 대기에 따른 시간적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 측면에서 유통업체 존재에 따른 교통량 증가로 교통 혼잡뿐만 아니라 대기 오염 증가의 사회적 비용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주변 교통 정보와 주차장 정보를 웹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정보가 유통업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전달될 경우 정보를 통한 이동 시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어 차량의 이동을 간접적으로 통제함으로서 유통업체, 고객, 사회에 이익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다.


3 . P I S 시스템


1 > 서비스 내용

• 주차장 정보, 주변 지역 교통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시스템을 대형 유통업체에 제공

 주차장 이용 현황, 주차량, 대기시간 등의 정보와, 주변 지역 교통량, 빠른 길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 대형 유통업체를 이용함에 있어 편리성을 제공

 스마트폰, 노트북, 데스크탑 등 웹 접속이 가능한 모든 매체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여 활용성 큼
2 > P I S 구조








유통업체 주차정보 시스템을 통한 각종 정보산출
주변지역 교통정보






소비자의 정보를 통한 이동수 웹 이용이 가능한 매체를 통해
단 및 시간 의사 결정 정보 제공



3 > 주요 제공 정보 내용

→ 주차장 정보

1. 실시간 현재 주차량
2. 시간변화에 따른 예상 주차량 (월/요일/시간 별)
3. 평균 주차시간 정보
4. 주차 대기시간 (평균 주차시간 정보를 바탕으로 주차 차량의 순환계산)
*이를 종합적으로 나(고객)가 원하는 목적지에 도착했을 시 여유공간이 있을 확률을 계산해준다.

→ 주변교통 정보

1. 실시간 주변 교통량 (월/요일/시간 별)
2. 주요 혼잡로
3. 빠른 길 안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마케팅, 사회과학,] 대학교 발전 방안
  • 정보, 도서정보, 동영상강의실 등 ∙인터넷과 응용기술의 발달에서 더 나아가 무선통신과 인터넷의 조화를 통 한 시스템 개발을 통해 시간과 장소를 초월하여 각종의 학내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함.(2)종합정보시스템 H/W의 통합 및 재구성∙교내 Business Logic(업무내용)의 변화에 순응하고, User의 편의성과 효율성 증대를 위하여 System Integration 및 Hardware의 재구성으로 분산시스템을 구현함.∙기존의 전산시스템을 목적에 맞게 통합하고, 시스템 노후 및

  • 현대백화점 CS 경영
  • 시스템구현ㆍ시스템 셋업ㆍ시스템운영관 리시스템백업시스템2) 현대백화점 CRM 적용 기술데이터웨어하우스의 정보를 ETT라는 데이커 추출기술을 통하여 필요한 정보를 추출한 뒤, 대략 4가지(OLAP, MAP Mktg, DataMining, Application)의 데이터 가공과정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게 된다.4. 현대백화점 CRM이 제공하는 서비스1) 현재 CRM System이 제공하는 서비스아래 그림에서 나타나 있는 것처럼 과거의 판매예산과 고객과의 관계 모델 하에서는 고객 세분화를

  • [다국적 호텔경영] Chapter 4. Room Division
  • 정보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컴퓨터 호텔 예약 시스템은보다 효율적으로 특정일에 객실 maximum-number를 채울 수 있다.Yield ManagementYield Management 는 호텔 업계는 항공사에서 빌린 그 방이 수익을 극대화하는 데 사용되는 수요 예측 기법이다. 이것은 수요와 공급의 경제를 기반으로 한다. 이는 수요가 약한 경우 가격이 수요가 강한 경우에 상승한 의미한다. Yield Management목표는 수익성을 형상이다. 관리가 가장 높은 rack rate로 모든 객실을 판매하고 싶

  • [경영기획] Trekking Park 사업 추진 전략
  • 정보 공유를 하도록 한다. 3233.멤버십 제도의 도입목적은 당사와 고객간 지속적 relationship구축 기반을 마련하고 양질의 고객정보 확보 및 유지발전을 통해 고객자산을 제고하고 CRM을 고도화 하기 위함에 있다. 멤버십 제도를 통해 고객 만족을 창출하고 아틀란티스의 이미지 제고에 활용할 수 있다. 고객 재방문 유도로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매출증대에도 기여한다. 3334. 멤버십 시스템이다. (하나씩 클릭해서 나올 때마다 ) 멤버십 혜택으로는 디스카

  • [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 정보통신의 투자Wal-Mart가 가격파괴를 할 수 있는 근본적인 경쟁우위는 일찍이 컴퓨터와 유통업의 관계를 파악하고 컴퓨터와 통신의 기술적인 중요성을 미리부터 인식하여 컴퓨터를 통해서 유통산업의 사업방식 자체를 바꾸는 경영혁신을 이룩한 것에 기인한다.① POS 시스템Wal-Mart는 매장운영에서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다른 할인판매점보다 빨리 POS(point of sale)시스템을 채택하였다. POS시스템은 전자스캐너로 물건의 바코드를 읽는 것으로 물건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