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시스템관리] 우편물류 시스템(POSTNE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직도
2.우정 정보센터 소개
3.PostNet 소개
4.PostNet 관리적 측면
5.PostNet 효과
6.문제점 및 해결안
7.PostNet의 계획
8.상황 및 의견 제시
본문내용
Postnet 이란?
PostNet = Post(우편, 집배, 우체국, 우송하다)+ Net (네트워크, 인터넷, 인트라넷, 모바일넷)

인터넷, 인트라넷, 모바일넷 등 상호간의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하는 첨단 시스템으로, 전국 우체국을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연간 약 50억 통의 우편물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우편물류 통합정보 시스템.

우편물 처리의 모든 과정(접수→구분 → 운송 →배달)을 고도화, 정보화하여 우편업무의 편의성을 높이고 그 처리과정을 고객에게 투명하게 안내

친구처럼 늘 가까운 곳에서 고객과 고객, 고객과 우정 종사원 등 상호간의 삶을 친근하게 연결.
차량관제시스템
- 날씨 정보 : 기상청과 연계.
날씨 상황(예: 기상악화)에
따른 지연상황 표시
- 교통 정보 : 경찰청과 연계
정체구간(빨강) : 0~9km/h
지체구간(주황) :10~24km/h
서행구간(노랑) : 25~39km/h
소통원활(녹색)
주요기능
운송차량조회 : 위치검색(지도), 경로검색(지도),
선로별 차량검색
운행현황 : 운행사항모니터링, 차량관제모니터링
운행관리 : 노선별 차량운행통제, 운행지사관리,
운행공자관리
교통/기상 : 도로/날짜속보, 교통정보, 날짜예보


상황모니터링 시스템
- 지연상황 표시 : 30분 이상 (노란색),
1시간 이상(빨간색)
- 지연상황 발생시 고객에게 문자나 전화로 알려줌.

주요기능
집중국별 (처리/운송/장애)상황의 지도 표시 및
운송, 장애 등의 상세정보 제공
집중국 단위 현황 조회와 장애/지연상황의
긴급공지 기능
SMS/알림 메시지를 직원 및 차량 운전자에게 전송
상세업무 별 현황 모니터링
(접수, 운송, 도착/발송, 집배, 장애/사고 등)
우편번호, 우체국 전화번호, 종적추적 조회 연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시스템] RFID 기반의 우편물류 시스템(프로젝트 수행 배경 및 목적, 기존 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 RFID based IS User Interfaces, 시스템 구현 필요 요소)PPT자료
  • 관리용기 할당용기 수불 관리이동 현황 모니터링수불 실시간 조회사용자정보시스템프로세스  기존 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  기존 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04. 현 프로세스의 문제점 제시비 용 : 팔레트 분실 비용(분실 빈번 – 약 0.06%)생산성 저하(운송/자원할당계획이 어려움)시 간 : 출고 준비 중인 팔레트 찾는 작업에 많은 시간 소요품 질 : - 작업자 : 오발송(잘못된 우편물 정보 파악)- 고객 : 오발송, 잘못된 배송 추적 정보유연성 : 대

  • [서비스경영] 우체국택배 사례
  • 우편 시장 개방요구-DHL, FedEx와 같은 선진 사송업체의 국내 진출 가속화국내 대기업의 택배 시장 진출E-biz시대 무한경쟁체제 돌입e-비즈니스 시대의 물류 기업으로 변신하고자 함가장 중요한 key-word “우편 정보화”5-1. e-KPLS 도입배경*5-1. e-KPLS의 도입배경사업효율화와 통합 관리를 위한 시스템 개발 우편 사업의 효율적 운용을 위하여 - 집중국간 운송망 관리와 우편물의 자동 처리- 네트워크를 통한 실시간 물류정보 제공 등이 가능한 ‘통

  • [MIS, 경영정보시스템] 우정사업본부 우편물류시스템
  • 우편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직원들의 공감대 형성민간 택배업체들과의 경쟁 심화해외 택배업체의 국내 진출 움직임우체국 택배 가치사슬본원적기능지원적기능①수집②분류③배송④사후관리⑤ 물적자원관리⑥ 네트워크 인프라⑦ 정보기술관리⑧ 인적자원관리⑨ 성과포스트 넷의 정의웹 기반을 활용, 전 우편영역의 프로세스를 통합관리하고 물류흐름의 가시성 확보와 비즈니스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시스템 포스트넷은 웹 기반을

  • [경영정보] RFID 기반의 우편물류 시스템
  • 관리용기 할당용기 수불 관리이동 현황 모니터링수불 실시간 조회사용자정보시스템프로세스  기존 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  기존 비즈니스 프로세스 분석04. 현 프로세스의 문제점 제시비 용 : 팔레트 분실 비용(분실 빈번 – 약 0.06%)생산성 저하(운송/자원할당계획이 어려움)시 간 : 출고 준비 중인 팔레트 찾는 작업에 많은 시간 소요품 질 : - 작업자 : 오발송(잘못된 우편물 정보 파악)- 고객 : 오발송, 잘못된 배송 추적 정보유연성 : 대

  • [물류관리] 우체국 물류 시스템
  • 시스템3) 소포 자동구분 시스템 파렛트 체결 작업속도 약 50%증대슈트 당 평균 2명 이상의 인력절감 효과우편사업 경영합리화에 기여2.본론 – 물류관리 시스템4) 택배 매출 증대 기반 마련(POST-HUB)WMS(창고관리), TMS(배송관리), OMS(자동주문) 기능을 갖춘 첨단 Post-Hub 시스템을 구축2.본론 – 물류관리 시스템5) 기업고객 위한 사업자 포털 시스템2.본론 – 물류관리 시스템6) 택배/EMS 전용 시스템 2.본론 – 물류관리 시스템7) POSTNET 우편물류정보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