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새로운 고품질 콘택트 렌즈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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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회인식
2. 아이덴티티(Identity)
3. 차별화(Dirrerentiation)
4. 감성화(Emotion Relationship Building)
5. 아우라(Aura)
본문내용
3. 3C분석
2) 소비자분석(Customer) – 국내소비자 중심
- 국내 콘택트렌즈 사용 인구
1. 시력보정 인구 = 전체인구의 60%
2. 콘택트렌즈 착용 인구 = 시력보정 인구의 10%
국내 콘택트렌즈 착용자의 60% = 10~20대 초반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10~20대 초반의 80% = 여성



3) 자사분석 (Company)
- 제품 : 1회용 콘택트렌즈 중심
높은 품질의 기능성 제품(시력보정/ 난시용/ 미용용)
- 가격 : 30000~40000원 중고가
- 유통경로 : 단독 공장에서부터 단독스토어까지 일괄적 판매
……….
콘택트렌즈 분야의 신생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활동 필요



3. 미션
우리의 제품
우리는 최고의 품질과 전문성을 추구하며 이를 갖춘 안전한 렌즈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우리의 소비자
우리의 렌즈를 이용하거나 접한 고객들에게 개선된 시력은 물론
자신감과 삶의 질 향상 등의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여 만족감을 느끼게
하도록 노력한다

우리의 직원
우리는 사업과 관련한 모든 파트너들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한다. 이는
협력적이여야 하며 이를 통한 시너지 효과는 물론 즐겁게 일하는 보람
을 느끼도록 한다



1. 오감자극
3) 후각

- 매장에 블루베리 향이 나도록 함

블루베리 : 시각 강화 성분 효능으로 유명함

- 블루베리의 의학적 효과는 물론 달콤한 향기로 고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줌



참고문헌
아큐브 홈페이지 http:// www, acuvue.co.kr
바슈롬 홈페이지 http://www.bausch.co.kr/main.asp
시바비전 홈페이지 http://www.mycibavision.co.kr/main/main.asp
안경신문http://www.optic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638
<사례중심 마케팅의 이해 > 형설출판사 , 김소영 , 2007
<브랜드 아우라의 비밀 > 서울경제경영, 서용구, 2009
<프리미엄 브랜드의 비밀 > 서울경제경영, 서용구, 2009
렌즈몰 http://www.lensmall.co.kr/
<2001년 대구산업정보대학 안경광학과 논문 (2002년)>
Mbn TV 경제 2008,07.17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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