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야쿠르트의 CS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국 야쿠르트의 CSR

1.기업 소개
2.경제적 책임
3.법적 책임
4.윤리적 책임

1) 1979년 평택공장 파지 사건
2) 1979년 불우이웃돕기위원회 창설

환경관리-환경 친화 기업

1) 환경경영 기본방침

2) 환경관리 인력 현황
5.자선적 책임

사랑의 손길펴기회

-구체적 활동
1) 독거노인 방문 및 ‘건강 살피미’ 서비스
2) 사랑의 떡국 나누기 운동
3) 사랑의 김장나누기 운동
4) 2009년 야구와 연계된 다양한 온-오프라인 사회공헌

‘야쿠르트 아줌마’를 내세운 전략적 자선활동
본문내용
-2009년 5월 기준, 1755명의 종업원을 고용해 고용창출
-야쿠르트 아줌마는 영업직이다 보니 파는 만큼 인센티브를 얻음. 평균 수입은 150만원정도.


 연구개발부문

-작년 연구개발비는 19억원.
- 계속해서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 2000년 윌, 2004년 쿠퍼스, 2005년 하루야채, 2007년 윌석류, 윌복분자, 2009년 쿠퍼스 등 발매

3. 법적 책임
(이 부분을 깜빡 했어요;;; 내일 꼭 전화해보고 알려줄게요....)


4. 윤리적 책임

 윤리경영-한국 야쿠르트 윤병덕 CEO의 윤리경영

1) 1979년 평택공장 파지 사건
-배양탱크 파지오염으로 인한 유산균 수 부족.
연구소의 연구 결과 배양액 섞어 제품화 해도 문제없다고 발표.
그러나 윤병덕 회장은 거액을 들여 배양액을 모두 폐기
“소비자를 속이기 전에 자신을 기만할 수 없다.”

2) 1979년 불우이웃돕기위원회 창설
-전 임직원의 급여 1%씩 모아 창설
-1980년 사랑의 손길 펴기회로 이름 변경, 지금까지 활발하게 활동
“남을 동정하여 돕는 것이 아니라 이웃에게 사랑과 정성을 보여줌으로써 그들이 불행을 극복하고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주는 것이 중요하다”

 환경관리-환경 친화 기업

1) 환경경영 기본방침
-환경 보전 선도 업체 추구 (유업체)
-환경오염 최소화 공정 추진
-배출물질 재활용 증대
-지역 환경 보전 활동 기업

2) 환경관리 인력 현황
분 야 구 분 법정인원수 보유인원수
대기분야 대기환경기수 2급 1 1
수질분야 수질환경기사 1급
수질환경기사 2급
1 1
2
페기물분야 페기물 처리기사 1급
페기물 처리기사 2급
1
2
유틸리티분야 열관리 기능사 1급
열관리 기능사 2급
산업 안전기사 2급
전기 기사 2급
전기 기능사 2급
위험물 기능사 2급
냉동기계 기능사 1, 2급
소방설비기사 2급
1
1
1
1
1
2
1 1
3
2
1
3
2
2
1
합계 10명 22명
-한국야쿠르트는 환경관리인원을 법정인원의 거의 두 배 가량으로 운영.


 품질 관리-무결점 제품 생산

-안정성 연구 센터의 검정을 통한 안정성 검증
-미국, 유럽 식품 관련법, 국제식품 규격(CODEX)을 통한 재료 선정
-Recall system
-이상제품의 즉각 회수 및 조치
-유통기한, 변질된 상품 판매 제보자에 대해 상품권 지급
-HACCP, 무결점 제품 생산 제도(six sigma) 및 제품 회수 규정의 추진
ex)안전함에 기능성까지!! ‘헛개나무 프로젝트 쿠퍼스’


5. 자선적 책임

 사랑의 손길펴기회
-설립일: 1975년 3월 1일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light34?Redirect=Log&logNo=150054962051
http://blog.naver.com/abcde10/9004221939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국내외 사례 고찰
  • CSR)로 확대되고 나아가 전략적 측면에 입각하여 계획 및 수립, 통제 하에 기업의 사회적 투자(전략적 CSR)로 확대되어 오늘날에는 전체적 사회의 성과관리에 기업이 관여하게 되었다. 각각의 단계로 점차 기업이 지는 사회적 책임의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기업의 사업적 가치 및 사회적 가치가 증가되어 결국 기업에게 이윤을 가져오게 된다. 6. 우리나라기업의 CSR의 한계와 문제점① 동일한 주제가 많다.- 김장나눔 : 삼성전자 한국야쿠르트, 국민은행,

  • 사회적 기업(SE) vs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 사회적 기업(SE)이냐?vs사회적 책임(CSR)이냐?사회적 기업(SE), 사회적 책임(CSR)이란?사회적 기업(SE)냐 VS 사회적 책임(CSR)이냐?한국 사회에는 사회적 기업이 더 적합하다!아니다, 한국사회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형태가 더 적합하다!사회적 기업일자리 제공형사회서비스 제공형혼합형기타형지역사회 공헌형1. 사회적 기업(SE), 사회적 책임(CSR)이란?사회적 기업(Social Enterprise, SE):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 [경영학] 뉴트리라이트(NUTRILITE)의 마케팅 전략
  • CSR활동나무심기 운동, 폐플라스티 용기 수거 운동 마련 뉴트리라이트의 사용되고 버려지는 플라스틱용기를 반환하는 캠페인 장려친환경잉크를 이용한 제품패키지를 통해 소비자에게 마지막 순간까지 친환경브랜드를 각인축적한 폐플라스틱은 재활용, 소비자에게는 마일리지 등의 인센티브 제공STEP3구체적 전략제시- 브랜드 전략 친환경경영뉴트리라이트 기대효과 : 기업의 CSR경영을 실천함과 동시에 친환경브랜드 구축 (1) 뉴트리라이트의

  • 한국야쿠르트 러시아 진출전략
  • 한국과 다르게 또 하나의 음식문화로 자리 잡았다. 경쟁업체인 cj에 비해 가격도 싸고 소비자에 기호를 더욱 잘 이해하였고, 농심에 비해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소비자의 기호를 압도적으로 간파했다는 것에 강점이 있다. 또한 꾸준한 현지투자와 CSR로 제품과 기업의 인지도는 타 경쟁업체의 추종을 불허한다.*Part 3. 시장분석# BCG Matrix1997년 이전에는 도시락은 시장 점유율이 낮아서 수익성이 뛰어나지는 않았지만 기존의 보따리상을 통해서 제품홍보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한국이나 아시아의 신흥국들은 전 세계적인 달러 가치의 지속적인 하락 전망에 대한 지나친 자국 통화 가치의 상승을 막기 위해 관련 제도와 정책을 논의 중이다.이처럼 상경대학생으로서 이론과 개념으로 배우는 국제화, 세계화(Globalzation)은 단순히 개념적인 지식이 아닌 살아있는 현상으로서 지금 이 순간에도 시시각각 변화하고 새로이 나타나고 있다.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또한 환율이나 금리, 세계경제의 흐름에 따른 큰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