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기획론] 한국야쿠르트 PR전략(CS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자사분석 : 한국 야쿠르트는 어떤 기업인가?
2. 공중분석 : 소비자에게 한국 야쿠르트는?
3. 상황분석 : 왜 CSR(사회공헌활동)인가?
ISO26000과 대기업 CSR 예산
타 기업의 CSR 활동 현황(웅진, 현대, CJ)
한국 야쿠르트의 CSR 활동 현황
4. 문제점 도출 : 한국 야쿠르트 CSR 활동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SWOT 분석/포지셔닝
5. 전략제시 : PR목적 및 핵심 메시지
새로운 캠페인 소개
로고 및 캐치프레이즈
매체 전략
6. 기대효과 및 예산, 일정

본문내용
자사분석
한국야쿠르트는 어떤 기업인가?
1969~1978
회사설립과 유산균 발효유 시장 선도

1978~1988
라면 사업 시작, 종합건강기업으로의 성장 토대 마련

1989~1999
음료 사업 시작, 야쿠르트 1일 판매 500만병 돌파

2000~2004
신제품(윌, 쿠퍼스, 야쿠르트 500 등) 개발 주력

2005~2010
발효유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군에 진출, 세계 시장 진출
NCSI(국가고객만족도) 발효유, 우유 부문 12년 연속 1위


소비자에게 한국야쿠르트는 ?
한국야쿠르트는
이미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이지만

2위, 3위가 아닌
1위를 하기 위해
강력한
PR전략이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전략`의 실질적인 첫 사례로 볼 수 있다. 또 T스토어 플랫폼 확장을 통해 국내 개발자들이 개발한 우수한 콘텐츠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도 마련됐다.PC 제조업체로 유명한 레노보는 PC산업을 통해 키워진 제조 경쟁력과 1만개가 넘는 유통 채널을 기반으로 단일 스마트폰 모델로만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12%(약 100만대)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제휴를 통해 레노보의 브랜드 파워와 한국에서 우수성이 입증된 T스토어

  • [마케팅] 브이푸드의 마케팅 전략 제안
  • 한국야쿠르트 브이푸드를 선정하여 비타민 및 미네랄 제품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이와 더불어 앞으로 실시되어야 할 창의적이고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의 방향을 모색해 보았다. 2. 제품 소개 한국야쿠르트의 관계사인 메디컬그룹 ‘나무(NAMUH)’가 만든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로, NAMUH를 거꾸로 읽으면 HUMAN이 되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건강사회건설을 기업창립정신으로 하는 한국야쿠르트에서 발효유부문의 뒤를 이을 미래의 신 성장 동력

  • [농심,기사] 농심 기사 스크랩
  • 전략이다. 면류사업은 기존 시장을 강화하고 마케팅 비용을 효율화시켜 이익률을 높이면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여 1조276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낵은 주력브랜드를 강화하고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 소비자 수요 대응형 브랜드를 육성해 매출 목표치를 2660억원으로 잡고 있다. 음료사업은 삼다수 판매력을 높여 생수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라인업을 강화해 214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동남아와 러시아 등 해외 전략지역을 확

  • 나의 꿈 나의 미래
  • 한국으로 돌아올 것 입니다. 그리하여 한국으로 돌아와 다시회사에 들어가 외국에서 다져진 경험을 토대로 더욱 기발하고 독특하면서도 공감을 얻고 저것이 무엇을 광고하는지도 한 번에 알아 볼 수 있는 광고기획을 만들 것 입니다. 그리하여 광고업계에서 이름을 널리 알린 후 회사에서 퇴사를 하여 저 같은 제자를 양성하기 위하여 교수가 되기 위한 공부를 시작할 것 입니다. 그리고 결혼은 30대 후반정도에 할 것이며, 아이는 아들 한명, 딸 한명을

  • [마케팅] 한국암웨이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
  • 한국야쿠르트, 파스퇴르유업, 대한펄프 등 중견기업 제품과 보성녹차, 송화소금 등 중소기업 제품까지 취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IMF 경제위기 등으로 어려웠던 시기에 대한민국에서 암웨이를 새롭게 포지셔닝할 수 있었던 성공적인 현지화전략의 하나로 꼽힌다. 외국업체로서 국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해주면서 국내 경제에 기여하는 동반자라는 인식을 심었다. 2) 사회 공헌 활동한국 암웨이는 수익의 일정금액을 신규 시설의 투자와 IB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