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디자인 경영과 신제품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7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디자인 경영이란?
도입 배경과 디자인의 비중 
2.기아자동차 소개
디자인경영을 해야 했던 이유
3.기아자동차의 디자인 경영
4.문제점과 개선 방안
본문내용

생산자와 사용자에게 모두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상품의 기능, 가치, 외관을 최적화하는
전문적 활동
미국산업디자인협회 (Industrial Designers Society of America)
기업이 디자인 인력과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활동


1966년 마이클 파르(Michael Farr)
‘디자인 경영(design management)’

“기아차 브랜드 경쟁력을 단시일 안에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디자인 능력부터 끌어올려야 한다”
미국의 유력 자동차 평가기관인 켈리블루북이 선정한 '5개 최상의 선택차종(5 Great Deals)'에 선정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2009 레드닷 디자인상'에서 어너러블 멘션(Honorable Mention)상 수상
4월에는 미국 자동차 전문미디어인 워즈오토(Ward's Auto)의 '올해의 인테리어상-가장 멋진 인테리어(Grooviest Interior)'에 선정
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연구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의 ‘Top Safety Pick 2010’으로 선정
국내에서도 최근 ‘2009 우수 디자인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
미국 자동차 전문지인 '파퓰러 메카닉스'에서 실시한 비교테스트에서도 경쟁모델인 싸이언xB와 닛산 큐브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등 호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제품 전략
  • 디자인, 품질 및 포장 등과 같은 유형제품의 구성요소와 제품보증, 판매 후 서비스 및 신용제공 같은 확장제품의 구성요소에 대한 의사결정신제품 개발1.아이디어 창출제품혁신을 위한 대안적인 아이디어 획득기업 내부적 아이디어 원천: 기초연구, 마케팅부문, 생산부문, 스태프부문, 기타 기업 내 부문, 창조성 분임조, 제안제도 및 품질관리 분임조 등.기업 외부적 아이디어 원천: 고객과 시장, 협력업체, 외부교육기관, 전문서적, 박람회, 라이선

  • 아디다스 vs 나이키 기업분석
  • 변화경제정치사회문화소비자지속가능경영기업의 사회적 책임환경경영정도경영사회공헌20/68아디다스 나이키 비교결론아디다스는 친환경(에코 마케팅 등)나이키가 시행하고 있지 않는 다양한 방면으로 생각할 필요가 있다.PerformanceOriginal친환경 요소 포함패셔너블한기능 중심의캐주얼 라인 중심익스트림 전문다양한 색상단색 중심라이프 스타일 중심테크니컬. High quality1st ChoiceNikeAdidasPuma기타131st ChoiceNikeAdidasPuma기타14

  • 2024년 1학기 조직창의성과혁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창의성 및 혁신의 성공, 실패사례)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관리 Ⅱ. 생산프로세스1. 생산 오피스2. 생산 방식3. H&M 생산 방식의 특징4. H&M의 생산프로세스Ⅲ. H&M 제품 크리에이티브 전략1. 피라미드식 제품 구성 2. 2주 이내 짧은 신제품 개발기간3. H&M 자체 디자인 개발4. 트렌드는 길게, 제품 개발은 스피디하게Ⅳ. 마케팅 전략1. H&M의 제품 콜라보레이션2. 매장인테리어 디자인과 디스플레이3. 지역 특화 전략과 협업 경영4. 인터넷을 활용한 마케팅Ⅴ. 해외투자전략1. 해외진출 현황2. 해외진출전략Ⅵ.

  • [졸업][경영학] (주)레인콤의 기업경영전략 연구
  • 경영 전략으로 최고경영자 전략, 브랜드 전략, 마케팅 전략, 디자인 전략, R&D 전략, 생산 및 판매 전략, 신제품 출시 전략, 소비자 관리 전략에 대해서 연구한다. 아이리버 디자인 개발 전략은 아이리버의 제품개발 배경 기획, 디자인 프로세스, 제품별 디자인 전략에 대해서 연구한다. 마지막으로 성공 요인 분석은 기업철학, 경영 시스템, 디자인 전략적 제휴에 관해 고찰해 본다.따라서 본 연구는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레인콤의 아이리버 성공사례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