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전라남도 남원 관광지 답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2. 목적
3. 일자 및 대상과 지역
4. 지역특색 및 소개
5. 관광지 분석 방법 및 답사 방법
6. 일정
8. 예정 예산
- 본문내용
-
1. 주 제
◉ 전체 주제 : 전라도 남원 지역 관광지 답사를 통하여 해당 지역 관광자원이 지니고 있는 매력성을 탐구, 분석하여 그 지역의 발전 가능성 및 발전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 세부 주제 : 춘향전의 고장, 전라도 남원의 문화 콘텐츠를 계승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모색과 더불어 남원이라는 지역만이 가지고 있는
관광자원을 발전시켜 세계화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2. 목 적
현재 우리나라에는 많은 도시들이 충분히 발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적인 안목에 안주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우리가 다녀오게 될 전라도 남원은 춘향전이라는 우수한 전통적 콘텐츠를 지니고도 그 관광 파급효과가 미미한 수준에 그치고 있다. 우리나라는 ‘동북아 관광 허브국’으로써 사실 그 관광 자원은 주변 국가들에 비해 미비한 실정이다. 이에 우수한 전통적 가치를 지닌 춘향전을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관광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한다면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인 관광도시로의 발돋움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우리 조는 답사 목적을 ‘국내 관광지에 불과한 춘향전의 도시를 세계적인 관광지로의 개발.’로 정하고 이 목적을 달성 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