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높이는 정보경영 성공사례] 미세스필즈 쿠키스사, 브루클린 유니언가스사, 글로벌 인슈어런스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감지·대응형 기업모델
미세스필즈 쿠키스사, 브루클린 유니언가스사, 글로벌 인슈어런스사 분석
3. Case Study
- 스피드를 높이는 정보경영 성공사례를 알아 본다.
4.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경영환경의 변화가 심화되면서 미래를 예측하고 목표를
계획하는 것은 더 이상 유효한 방법론이 아니게 되었으며,
직면한 변화에 대해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조직구조의
설계가 중요시 됨
기업은 더 이상 “경쟁자와의 Game”에 몰두할 것이 아니라
“고객과의 Game”에 역량을 집중시켜야하며 또 예측 불가능한
미래와의 Game이 아닌 “직면하고 있는 현재와의 Game”에서
어떻게 승리할 수 있을지를 고민해야 함
모든 변화의 원천은 고객에게 있으며, 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감지·반응만이 기업이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전략 방안임
1세대 도구
정보 시스템 전문가들이 특정사업 운영에 대한 절차 및 데이터 흐름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
결점
- 몰입의 개념과 책임감을 사업 프로세스에 포함시키는 데에 실패
비구조적인 업무와 일시적인 프로세스들을 다루고 있지 않음
컴퓨터 코드로 도식화하는 과정에 시간이 소요되고 그 과정이 끝나면
이미 시대에 뒤떨어 지는 모순 발생
신세대 경영 모델링
제조과정상의 병목현상 제거와 같은 절차상의 개선
책임의 한계가 구체적으로 명시 됨
글로벌 인슈어런스사는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당초 기술화 하고자 의도했던
‘전사적 정보 경영 모델’을 구축
- 참고문헌
-
글로벌 인슈어런스사는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당초 기술화 하고자 의도했던
‘전사적 정보 경영 모델’을 구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