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재무관리] 인도네시아 주방용품 시장 투자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도네시아 개황
2.사업진행 계획
3.손익 분석
4.환 위험 관리
5.인도네시아 진출 시 당면과제와 해결 방안
본문내용
V 회사법 으로 규정한 인도네시아 최저 자본금: 약 3만$

V 2008년 초 법인설립 및 공장 건설 투자 자본: 2,000만 $ 예상

V 2007년 6월 현재 투자자금 조달까지는 6개월의 기간이 소요

V 공장 건설기간: 2년 예상

V 2008년 Cikarang지역 토지매입(100,000㎡, ㎡당 65$)에
6,500,000$가 투자

V 2009년 토지매입비와 법인 설립비를 포함한 건설필요자금: 800만$

V 2010년 1,150만$의 공장건설비용과 50만$의 운전자본투자액이
전액 투입

V 2007년 6월 투자자금 2,000만 $: 사채발행과 유보이익을 통해 조달
(3:1의 비율- 사채 1,500만$에 상당한 금액발행)

V 사채의 자본조달경비를 고려한 결과 투자 자금 필요에 맞춰 2008년과
2009년에 나누어 조달하는 경우보다 2008년 6월 1,500만$를 일시에
조달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판단

V 2009년 초 송금될 800만$의 환위험을 헷지: 10,320,000,000원을
6개월 후에 1290w/$에 매도하는 선물환 계약을 체결

V 나머지 1,200만$는 100만$의 금액씩 1년간 나누어 송금: 환율변동의
위험에 대비

V 총 투자액 2,000만$
설비투자액 1147만$, 내용 연수 10년, 잔존가치147만$
(잔존가치는 실제장부가액과 동일하다고 가정)

V 매출액 : 전체 시장규모 8,000만~1억 달러 , 시장진출
후 1년 시장점유율 3%, 2년 6%, 3년 12%, 4년15% 
4년 이후부터 안정적으로 15%의 시장 점유율예상
(주식회사 락앤락의 베트남 시장 점유율 참고)

V 각종 비용
임차료 : 생산 기계 리스료 연간 50만$
제세공과 : 5만$(ex체류연장 수속비 매년 1,200달러)
관리비 : 70만$                          
광고비 : 200만$
기타 : 5만$

V 변동비 : 판매가액의 40%
V 인플레이션율 10% (2008년 인도네시아 물가상승률 기준)



V 이 투자안에 대한 요구 수익률 6%,

V 사채에 대한 자본비용은 무위험 이자율에 신용위험 스프레드를
더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3년 만기 국고채 3.76%+유사 회사채
신용등급(BBB)의 스프레드 344 bp= 7.2%로 계산되었고
유보이익의 자본비용은 증권시장선(SML)을 이용해서 측정하며
0.038+(0.067-0.038)x0.82=0.06178 (ke=Rf+[E(Rm)-RF]β) 로
계산. 

V 목표자본 구조와 법인세를 고려한 가중평균자본비용은
0.072(1-0.22)x0.3+0.06178x0.7=0.06108
(위의 수치는 유사 동종기업이라 가정한 주식회사 락앤락의
수치를 사용)

V 외상매출액 : 연간 총매출액의 25%

V 재고자산회전율 : 평균6회
(락앤락 2008년 수치 참고), 법인세율 : 25% (2010년 기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 베트남 해외직접투자
  • 투자기업은 아직까지 매우 제한적인 금융환경에서 활동하고 있음. 2001년 4월 현재 27개의 외국은행지점, 4개의 외국인 합작 은행이 있음. 그러나 이들의 대출은 BIS상 자산가치 의 25%를 넘지 못하도록 규정되어 있음.★ 중앙은행- 1988년 이전까지 배트남 중앙은행은 중앙은행으로서의 기능보다는 정부가 입안하는 생산 물류계획 에따라 통화관리만을 해오는 정부의 금고역할에 치중하여 왔으며, 또한 상업금융기능까지 보유하고 있어 사회주의 국가에서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투자환경을 글로벌 기업에게 제공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세계화 시대에 맞는 투자환경이란 효율적이고 편리한 국제물류․유통이 가능한 환경을 의미한다. 이는 세계화 시대에 기업은 생산․유통망을 전 세계적으로 관리하면서 물류 네트워크가편리한 곳에 지역거점을 마련해 지역별 물류의 효율화를 도모하기 때문이다. 이런 연유로 세계주요 공․항만은 물류와 생산 활동의 지역거점이 되고 있고 이들이 국가의 부가가치 창출을 크게 높이고 있

  • [기업분석] LG생활건강 & 아모레 퍼시픽 재무정보분석
  • 재무제표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주요변화 골자는 1) 주요 자회사 실적을 연결한 연결재무제표를 기본으로 함 (코카콜라 음료회사, 더 페이스샵, 한국음료, 다이아몬드 샘물, 해외자회사 일부). K-GAAP과 차이의 대부분 은 코카콜라 및 더페이스샵 영향으로 설명됨. 2) 사업부별 매출 구성이 다음과 같이 변경됨. ① 생활용품: 기존의 생활용품+생활 용품 해외 사업, ② 화장품: 기존의 화장품+화장품 해외사업+더페이스샵, ③ 음료:

  • [국제경영환경분석론] 칠레공화국의 투자환경 분석
  • 시장규모 및 특성 ━━━━━━━━━━━━━━━━━ 277. 금융통화제도 ━━━━━━━━━━━━━━━━━━━ 288. 외환관리제도 ━━━━━━━━━━━━━━━━━━━ 299. 수입관리제도 ━━━━━━━━━━━━━━━━━━━ 3010. 관세제도 ━━━━━━━━━━━━━━━━━━━━━ 3011. 통관절차 ━━━━━━━━━━━━━━━━━━━━━ 3012. 유통구조 ━━━━━━━━━━━━━━━━━━━━━ 3013. 국제입찰제

  • [국제마케팅] ㈜대상그룹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성공기
  • 투자‘인도네시아의 기업’이라는 기업의 이미지를 지속살림과의 win-win의 관계 재정립 미원 핵심역량의 정립 새로운 STP 전략 SPT기존의 이중 구조 시장 고수 세계적인 웰빙 열풍에 따라 건강에 관심이 많은 상류 고소득층 미원만의 독자적 이미지 구축 노력새포지셔닝 기존제품신제품고가저소득고소득저가새로운 4P 전략Price저가격의 일반제품 고가격의 고급제품Product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한국형 제품 도입 국수전용 ‘맛선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