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지역학] O2 오투 휴대폰 선불제요금 prepaid 국내 시장 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기
2. 소개
2.1. 제품소개
2.2. 회사소개
3. 외부환경 분석
3.1. 시장 및 경쟁업체 분석
3.2. 사회 · 문화 분석
4. SWOT
5. 내부환경 분석
6. STP
7. 4P
8. 결론
9.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들어가기

오늘날 휴대폰은 모든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도구이다. 2010년 3월 말 현재
가입자 4897만8천명이다. 우리나라의 현재 인구가 4800만 명 정도이니 거의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다고 볼 수도 있다. 문자서비스 요금 인하에 대해 국민 모두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은 휴대전화가 가지고 있는 전화기 이상의 기능이 강조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젊은 세대에게 휴대전화는 시대의 아이콘이자 자신을 드러내는 도구이다. 인터넷 기반의 통신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중·장년층에게 휴대전화는 세대와 세대를 연결해주는 고리이며 타인과의 결속을 용이하게 하는 현실적 수단이다. 휴대전화는 모바일 문화의 시작이자 중심이다. 하지만 이렇게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는 휴대폰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약정이라는 덫에 걸려 자신이 원하는 휴대폰을 구매하지 못하고, 약정이 끝나기만을 기다린다. 이에 우리 조에서는 외국에서 활성화 되어있는 “Prepaid Phone” 요금제를 도입하여, 휴대폰 이용자에게 기존 통신회사 보다 저렴한 요금과, 무약정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


2.1. 제품소개

① Prepaid 소개
Prepaid, 영어 그대로 미리 계산한다는 의미이다. 이 의미를 휴대폰의 요금제도와 관련 지어 얘기한다면 선불요금제가 된다. 우리나라에도 이미 선불요금 제도가 있지만, 우리가 가져올 Prepaid 충전방식 (똑같이 직역하자면 선불 충전 방식)과는 차이가 있다. 앞으로 Prepaid 충전 방식을 “선불 충전 방식”, “Prepaid Phone을 선불 충전 방식 폰”이라는 명칭을 동일한 의미로 사용한다. 우리나라의 선불요금제는 우리나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후불요금제와 비슷하다. 똑같이 처음 통신사와 계약을 할 때는 가입비를 내고 기본료에 이용하고 싶은 정액제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차이점이라면 이것을 한 달 동안 어느 정도만큼 쓸 생각으로 미리 내느냐 아니면 기본료+선택한 정액제에 그 이상 초과해서 사용한다면 그 값까지 한 달을 사용한 후에 낼 것이냐 이다.
하지만, 우리가 가져 올 상품인 선불 충전 방식은, 미리 휴대폰 요금을 낸다는 면에서는 한국의 선불요금제도와 똑같지만 통신사와의 계약은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리고 계약이 성립되지 않기 때문에 가입비와 기본요금은 당연히 없다. 선불 요금 방식이라는 개념에 대해선 간단하게 교통카드를 생각해보면 되겠다. 미리 ·교통카드를 얼마를 쓸 것이다‘라고 생각해서 충전을 하고 다 사용하고 나면 필요할 시에 다시 충전하고 필요하지 않으면 그냥 그 뿐인 이 간단한 방식이 휴대폰 요금제에도 적용이 된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 경제경영연구소 시장전략연구담당. 『hybrid 선불제가 가져온 미국 모바일 시장의 변화』.
․ 박종국. 『우리나라의 이동전화 서비스 시장』. 경희대학교출판부.
․ 박철순. 『한국 이동통신 서비스 및 단말기 산업의 변천과 발전방향』. 서울대학교출판부.
․ 이병곤. 『빨리빨리 방법론』. 시그마인사이트컴.

․ o2mobile 독일 공식 홈페이지(http://o2online.de/)
․ SKT, KT, LGT 공식 홈페이지(http://tworld.co.kr, http://kt.co.kr/ http://lgt.co.kr)
․ 와우넷(http://www.wownet.co.kr)
․ 방송통신 위원회(http://www.kcc.go.kr/user.do)
․ 통계청(http://www.kostat.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FDI,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휴대폰 시장이 부진한 가운데에서도 스마트폰 시장은 성장세를 지속해왔습니다. 그리고 2010년 국내에서 스마트폰은 정부의 지원정책 강화와 단말기 제조사의 스마트폰 라인업 확대에 힘입어 현재 전체 휴대폰 판매대수의 30%를 육박할 정도로 그 비중이 점차 확대되었다. 이렇게 스마트폰 보급이 활성화되고 있는 것은 통신망과 요금, 기기, 콘텐츠 등의 기반이 구축되고 있고, 스마트폰 단말기의 진입장벽이 낮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 [마케팅]마케팅 관련 기사와 나의 생각(14주분 14개 기사 정리)
  • 휴대폰이라 생각할 것이다. 그런데 실제로 사용해본 사람들 사이에서 그 사용성에 대한 무한 가능성과 편리성, 그리고 독창적인 유주얼 인터페이스와 깔끔한 에플만의 디자인으로 정평이 나있다. 소닉에리슨이나 노키아등이 국내시장에 진입하기전에 엄청난 광고를 뿌렸지만 허사로 돌아갔다. 아이폰은 특별한 광고없이 기술력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아 그들 스스로가 아이폰을 홍보하게 만들고 있다. 마케팅 전략중에 구전에 의한 프로모션이 소

  • [국제마케팅] 복고마케팅과 모바일마케팅에 관한 사례
  • 요금이나 사용상의 불편함 등의 이유로 현재 사용량이 많지는 않지만, 모바일의 장점을 충분히 알고 있으므로, 사용 여건이 개선되기를 기다리는 고객이다. 셋째, 좀처럼 기대 수준을 만족시키기 어려운 고객이 있다. 이들은 모바일광고에 익숙해져 높은 기대수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서비스를 몇 번 사용해 본 후 실망하여 절대로 사용을 하지 않는 거만한 고객이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서비스의 장점을 아무리 알려도 꼼짝하지 않는 고객도

  • [해외투자론] 삼성전자 FDI 분석
  • 휴대폰 시장이 부진한 가운데에서도 스마트폰 시장은 성장세를 지속해왔습니다. 그리고 2010년 국내에서 스마트폰은 정부의 지원정책 강화와 단말기 제조사의 스마트폰 라인업 확대에 힘입어 현재 전체 휴대폰 판매대수의 30%를 육박할 정도로 그 비중이 점차 확대되었다. 이렇게 스마트폰 보급이 활성화되고 있는 것은 통신망과 요금, 기기, 콘텐츠 등의 기반이 구축되고 있고, 스마트폰 단말기의 진입장벽이 낮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 [산업분석] 휴대폰산업
  • 휴대폰의 작동원리 5. 휴대폰의 기능 Ⅲ. 휴대폰과 사회 141.휴대폰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 -장점-단점2. 휴대폰 피해사례와 대책 -휴대폰에 의한 피해사례-대책3. 휴대폰산업에 따르는 윤리적 책임-제조업체 & 통신업체-소비자4. 취업관련자료 (인터넷 활용)-휴대폰관련 직종-취업하기위한 자격IV. 휴대폰산업의 동향과 마케팅 전략 19- 이동통신 3사 중심으로1. 국내 이동통신 시장 분석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