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문화] 녹색소비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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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hapter 1 녹색소비의 의미 및 현황
Chapter 2 각 주체들의 녹색소비 실천사례
Chapter 3 현 시점에서 녹색소비 한계점
Chapter 4 녹색소비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녹색소비의 의미
녹색소비는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사용 →처분
전 과정에서
탄소 배출 및 자원사용을
의식적으로 저감하는
소비행태

Chapter 2 각 주체들의 녹색소비 실천사례
Company
종이 없는 기업문화
에너지 다이어트 캠페인
친황경 건축물 인증제도
Commodity
제조 및 유통과정에서
환경에 유익한
‘그리니스타’상품을
식품, 의류, 생활용품 등의 각 분야별로 선보임
Customer
유명디자이너와 에코백 제작
신세계 강남점의 문화홀을 활용해 친환경요소를 갖춘 문화공연 개최
Community
Clean day 지정 : 매수 수요일 점포별로 선정한 하천의 환경정화활동
작년부터 산림청과 함께 나무심기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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