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회계] 메르세데스-벤츠 Mercedes-Benz All Activity Vehicle(AAV) Target cos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INTRODUCTION

The Competitive Environment Faced by MB
Reaction to The Changing World for Luxury Automobiles
AAV Project Link with MB’s Strategy in Terms of Market Coverage



II.The AVV PROJECT PHASES

PHASE 1. Concept phase

PHASE 2. Project Realization Phase

PHASE 3. Production Phase

III.Target Costing & AVV

IV.The Process of Developing an Importance Index for A Function Group on Component


V.To Achieve Target Costs

VI.The Suppliers Factor into The Target Costing Process


VII.The Role of Accounting Department in The Target Costing Process


본문내용
PHASE 3. Production Phase

3년 단위의 계획(I/S를 포함)이 독일에 있는 본사에 보고되었고, 실제 발생한 원가와 당초 계획했던 표준원가를 비교평가하기 위하여 부서간 meeting이 월마다 개최되었다. 또한 실제 원가와 목표 원가간의 일치를 지속적으로 확인 평가함으로써, accounting system이 control mechanism 역할을 수행하였다.


표 1 Concept Phase, 1992-1993

표 2 Project Realization Phase, 1993-1996

표 3 Production Phase, 1997



I. Target Costing & AVV

각 function group 별로 목표원가와 실제원가의 비교평가가 실행되었다.(doors, sidewall, roof, electrical system, ...) 또한 경쟁사의 제품을 직접 구입해 분해해보고, 그들의 원가와 제조과정에 대한 이해에 활용하는 등 적극적인 연구가 진행됐다. 특히 공급업체들도 제품 개발의 초기단계부터 참여함으로써, 각 function group의 효율성을 강화시켰다.

targeting costing process는 accountants들이 아닌 엔지니어들에 의해 주도되었는데, 이는 엔지니어들이 제조와 디자인설계에 있어 보다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기에 합리적인 원가 추정에 보다 적합했기 때문이다.

한편 MB는 차량의 좌석의 금속 틀과 같은 tooling을 많이 보유하고 있었기에, tooling cost는 project phase에서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였다.


II. The Process of Developing an Importance Index for A Function Group on Component

Table 1. potential customers로부터 new MB product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category가 어떤 것인지 조사하여 각 category의 상대적 중요도를 구한다.
Table 2. 각 function group이 target cost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얼마인지 구한다.
Table 3. 각 function group이 각 category에 기여하는 비율을 구한다.
Table 4. 첫 번째 과정에서 구한 각 category의 상대적 중요도에 각 function group이 category에 기여하는 비율을 곱하여 Importance index를 구한다.
Table 5. 네 번째 과정에서 구한 각 function group의 Importance index에 두 번째 과정에서 구한 target cost 비율을 나누어 targ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 렉서스의 한국 시장진출 전략 분석
  • 관리렉서스는 제품의 우수성 외에도 소비자 만족을 통해서도 브랜드 가치가 실현된다고 여기고 소비자 만족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한 많은 노력을 해왔다.2) Price도요타 렉서스가 본격적으로 시판하게 된 2001년의 주력차종은 LS430이었다. 가격대가 1억원이 넘는 고급차종 이였고 관세율로 인해 일본 국내나 미국 시장보다 비싼 판매 가격이었기에 도요타 측에서는 가격경쟁력 보다 품질과 디자인을 내세웠다. 그러나 2002년에는 주력 차종이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Vehicle Co.가 리비아의 유일한 승용차 조립, 생산업체로, 대우 자동차가 30%, ‘Libyan Arab Domestic Investment Co.가 70% 투자한 현지 합작 공장을 이루었다. 연간 2.000 대를 조립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었다. 또한 전통적으로 리비아 자동차시장은 이태리, 프랑스, 독일 등 유럽의 자동차 사가 거리 및 문화적 친근성을 이용 시장을 주도해 왔으나, 1997 년 대우자동차와 LADICO 사가 합작으로 Jamahiria Vehicle Co 을 세우면서 대우자동차가 시장을 석권하기 시작,

  • [국제마케팅] 도요타의 이문화 극복전략
  • 관리비용이 들지 않는데다 마케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정상가보다 최고 20%가량 싸게 팔린다. 문제는 AS와 리콜이다. 이들 그레이 상점은 일정기간 보증수리가 가능하고 제휴된 정비센터에서 유상으로도 AS를 해준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그레이 상점은 보통 수명이 짧아 문을 닫고 나면 AS책임을 물을 수 없다. 이럴 경우 공식 딜러들이 브랜드 이미지 관리와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AS를 해주고 있지만, 이미지가 훼손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는 것이다. 따라

  • [국제마케팅] 도요타(렉서스)의 이문화 극복전략
  • 관리비용이 들지 않는데다 마케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정상가보다 최고 20%가량 싸게 팔린다. 문제는 AS와 리콜이다. 이들 그레이 상점은 일정기간 보증수리가 가능하고 제휴된 정비센터에서 유상으로도 AS를 해준다고 설명한다. 하지만 그레이 상점은 보통 수명이 짧아 문을 닫고 나면 AS책임을 물을 수 없다. 이럴 경우 공식 딜러들이 브랜드 이미지 관리와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AS를 해주고 있지만, 이미지가 훼손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는 것이다. 따라

  • Mercedes-Benz All Activity Vehicle(AAV)Target costing,타겟코스팅,벤츠분석,AAV,AAV프로젝트
  • Mercedes-Benz All Activity Vehicle (AAV)Target costingContents Ⅰ. Intro1. What is AAV2. Target CostingⅡ. Solutions1. a ,b ,d2. AAV Project3. e, f, g, hIntro What is AAV ?All Activity Vehicle What is Target costing?involves setting a target cost by subtracting a desired profit margin from a competiti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