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회계] 메르세데스-벤츠 Mercedes-Benz All Activity Vehicle(AAV) Target cos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INTRODUCTION
The Competitive Environment Faced by MB
Reaction to The Changing World for Luxury Automobiles
AAV Project Link with MB’s Strategy in Terms of Market Coverage
II.The AVV PROJECT PHASES
PHASE 1. Concept phase
PHASE 2. Project Realization Phase
PHASE 3. Production Phase
III.Target Costing & AVV
IV.The Process of Developing an Importance Index for A Function Group on Component
V.To Achieve Target Costs
VI.The Suppliers Factor into The Target Costing Process
VII.The Role of Accounting Department in The Target Costing Process
- 본문내용
-
PHASE 3. Production Phase
3년 단위의 계획(I/S를 포함)이 독일에 있는 본사에 보고되었고, 실제 발생한 원가와 당초 계획했던 표준원가를 비교평가하기 위하여 부서간 meeting이 월마다 개최되었다. 또한 실제 원가와 목표 원가간의 일치를 지속적으로 확인 평가함으로써, accounting system이 control mechanism 역할을 수행하였다.
표 1 Concept Phase, 1992-1993
표 2 Project Realization Phase, 1993-1996
표 3 Production Phase, 1997
I. Target Costing & AVV
각 function group 별로 목표원가와 실제원가의 비교평가가 실행되었다.(doors, sidewall, roof, electrical system, ...) 또한 경쟁사의 제품을 직접 구입해 분해해보고, 그들의 원가와 제조과정에 대한 이해에 활용하는 등 적극적인 연구가 진행됐다. 특히 공급업체들도 제품 개발의 초기단계부터 참여함으로써, 각 function group의 효율성을 강화시켰다.
targeting costing process는 accountants들이 아닌 엔지니어들에 의해 주도되었는데, 이는 엔지니어들이 제조와 디자인설계에 있어 보다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기에 합리적인 원가 추정에 보다 적합했기 때문이다.
한편 MB는 차량의 좌석의 금속 틀과 같은 tooling을 많이 보유하고 있었기에, tooling cost는 project phase에서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였다.
II. The Process of Developing an Importance Index for A Function Group on Component
Table 1. potential customers로부터 new MB product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category가 어떤 것인지 조사하여 각 category의 상대적 중요도를 구한다.
Table 2. 각 function group이 target cost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얼마인지 구한다.
Table 3. 각 function group이 각 category에 기여하는 비율을 구한다.
Table 4. 첫 번째 과정에서 구한 각 category의 상대적 중요도에 각 function group이 category에 기여하는 비율을 곱하여 Importance index를 구한다.
Table 5. 네 번째 과정에서 구한 각 function group의 Importance index에 두 번째 과정에서 구한 target cost 비율을 나누어 targ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