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원론]슬로우 시티(Slow Cit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슬로 시티 개념

2.세계 속의 슬로 시티

3.슬로 시티의 관광적 장점

4.결 론

본문내용
이 념
1999년 10월 이탈리아에서 슬로시티운동 출범.
slow city(citta lenta = chittaslow)의 출발은 느리게먹기(slow food) + 느리게살기운동(slow movement)으로 시작
슬로(Slow)는 패스트(Fast 빠름)의 반대가 아닌 환경, 자연, 시간, 계절을 존중하고 우리 자신을 존중하며 느긋하게 산다는 뜻


2. 슬로 시티의 목적
자연과 전통을 보호하면서 경제 살리기를 하여 진짜 사람이 사는 따뜻한 사회, 행복한 세상 만들기

3. 슬로 시티의 필요성
환경이 미래사회를 지배할 것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환경문제는 전 지구적인 문제로 대두
이제는 지속 가능한 개발을 통해 환경 보호와 보전되어야 하며 이에 따른 지속 가능한 관광개발은 더욱 강조될 것이다.


슬로 시티의 선정 조건

1) 인구 5만명 이하의 지역

2) 유기농법에 의한 지역특산물이 있는 지역

3) 자연생태계가 철저히 보호되고 있는 지역

4) 주민의 지역발전 의지와 전통 문화에 대한 자부심

5) 대형마트나 패스트푸드점이 없는 지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방자치] 슬로우시티 Slow City
  • - 한국형 Slow city , 관광산업의 새로운 대안 목 차1. Slow city 란?2. Slow city 의 유래①외국의 사례(1) 중국의 홍춘(2) 공동체 생활 즐기는 獨 레벤스가르텐 (3) 웰빙 마을로 유명한 英 토트네스 (4) 이탈리아 중부 오르비에토(Orvieto)②우리나라 사례(1) 신안군 증도(2) 담양 창평면(3) 장흥군 유치면 (4) 완도군 청산도활성화 방향 (1) 전통 문화 보존. (2) 숙박 시설의 미흡(3) 홍보 활동(4) 상품 사업화의 구체화

  • [지방자치] 슬로우시티 Slow City
  • 관광객 유치첨단화일상의 편리함을 추구하기보다는 ‘인간답게 사는 마을이 되겠다’며 1999년, 이탈리아의 다른 몇몇 마을과 함께 ‘슬로시티’를 선언. 우리나라의 사례 한국의 경우 신안 증도, 완도 청산, 장흥 장평유치면, 담양 창평면 등 전라남도의 4개 지역이 지정되어있음. 전라남도는 이번 지정을 위해 2006년 3월 슬로시티 국제연맹 창시자 파올로 사투르니니 시장을 초청한 바 있고, 금년 4월 슬로시티 유치 신청서를 국제연맹에 제출하

  • 웰빙과 친환경 식생활 - 슬로우 푸드에 대해서
  • 슬로우 시티3. 결론-Ⅰ. 서론경제활동을 하며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패스트푸드(fast food)를 저가로 빨리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데, 이는 우리 건강과 직결되어 수많은 병의 원인을 제공하는 악영향을 가져온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정신적, 신체적, 사회적으로 건강한 삶을 산다는 웰빙(well-being)의 열풍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었고, 이러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음식을 지칭하는 슬로우 푸드(slow f

  • 취미와 예술 C형 “취미로서의 여행 - 슬로우투어리즘
  • 슬로우 투어리즘의 의의2, 슬로우 투어리즘의 개념 3, 슬로우 투어리즘과 유사개념의 관련성1) 농촌관광과 슬로우 투어리즘 2) 생태관광과 슬로우 투어리즘 3) 여유식(Slow Food)과 슬로우 투어리즘 4) 슬로 시티와 슬로우 투어리즘 5) 도보 관광과 슬로우 투어리즘4, 실무적 시사점 결론: 평가 및 과제참고자료취미와 예술 C형 교재의 4장 “취미로서의 여행, 관광”의 3절 “현대관광의 발전 요인”(62-65쪽)에 보면 서비스 투어리즘에 대한 논의가 나옵

  • [생활과학] 슬로(우)시티의 전략과 미래상ok
  • 슬로(우)시티의 전략과 미래상okⅠ. 서 론세계적으로 한국인만큼 바쁜 민족도 없을 것이다. 외국인이 한국에 와서 가장 먼저 배우는 말이 빨리빨리 인 것이다. 그것으로 인하여 삶에 여유가 전혀 없고 현실적인 삶이 각박해 지게 되므로 이와 반대로 슬로우 시티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자연과 사람의 어울림, 슬로시티(slow city) 촘촘하게 짜인 일과표에 따라 시계바늘처럼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살아가는 바쁜 도시인들에게 자연과 사람의 어울림을 생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