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원론]슬로우 시티(Slow Cit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관광자원론] 슬로우시티(SLOW CITY) 전략 및 발전방향-한국과 이탈리아 비교 분석
- [관광자원론] 슬로우시티(SLOW CITY) 전략 및 발전방향-한국과 이탈리아 비교 분석
- [관광자원론]슬로우 시티(Slow City)
- 취미와예술2C) 교재4장취미로서의여행관광 3절현대관광의발전요인”(62-65쪽)에 보면 서비스투어리즘의 사례를 찾아 내용설명후 그것을 주로 즐기는사람들 누구인지분석0k
- [슬로우관광]슬로관광의 정의 및 특징, 목적에 대한 이해와 기존관광의 문제점 및 지속가능한 대안 관광으로서의 슬로우 투어리즘(slow tourism)
- 목차
-
1.슬로 시티 개념
2.세계 속의 슬로 시티
3.슬로 시티의 관광적 장점
4.결 론
- 본문내용
-
이 념
1999년 10월 이탈리아에서 슬로시티운동 출범.
slow city(citta lenta = chittaslow)의 출발은 느리게먹기(slow food) + 느리게살기운동(slow movement)으로 시작
슬로(Slow)는 패스트(Fast 빠름)의 반대가 아닌 환경, 자연, 시간, 계절을 존중하고 우리 자신을 존중하며 느긋하게 산다는 뜻
2. 슬로 시티의 목적
자연과 전통을 보호하면서 경제 살리기를 하여 진짜 사람이 사는 따뜻한 사회, 행복한 세상 만들기
3. 슬로 시티의 필요성
환경이 미래사회를 지배할 것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환경문제는 전 지구적인 문제로 대두
이제는 지속 가능한 개발을 통해 환경 보호와 보전되어야 하며 이에 따른 지속 가능한 관광개발은 더욱 강조될 것이다.
슬로 시티의 선정 조건
1) 인구 5만명 이하의 지역
2) 유기농법에 의한 지역특산물이 있는 지역
3) 자연생태계가 철저히 보호되고 있는 지역
4) 주민의 지역발전 의지와 전통 문화에 대한 자부심
5) 대형마트나 패스트푸드점이 없는 지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