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 아이들의 메탈베이블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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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아이들이 메탈베이블레이드를 좋아하는 이유

메탈베이블레이드, 누가 사주나요?

팽이를 잘하면 인기가 많은가요?

어린이날 가고 싶은 곳은 대회장, 어린이날 다녀온 곳은 대회장

고학년 아이들도 좋아할까?

내가 직접하는게 좋아요!

친구도 사니까 나도 사야해!

결론 및 앞으로의 활용방안

1학년 아이들의 키워드는 교류, 체험, 자랑, 인기

본문내용
초등학교 1학년, 단순히 나이 1살을 더 먹은것이 아니라 생활패턴이나 방식자체가 변하는 때이다. 가장 변화가 크다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자신의 주변환경을 비롯해 많은것이 변화한다. 이런 관점에서 본다면 초등학교 1학년생은 유아에서 어린이로 변화하는 ‘과도기’를 지나고 있다. 마냥 아기가 아니면서도 초등학교 고학년생들과 비교해 보면 아직 어린, 스스로 많은 것을 할 수는 없지만 스스로 많은 것을 하려고 시작하는 나이라고 보여진다.

- 조사 목적은 이런 초등학교 1학년생 아이들이 고학년 아이들과 어떤 차이점을 보이는지, 취향이 생성되는 시기에 맞춰 어떤 마케팅으로 아이들을 지속적인 고객으로 끌어들일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는 것으로 정했다. 또한 현재 가장 유행하는 요소들을 알아보고 이 유행이 1학년 아이들의 어떤 특징에서 비롯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였다.
- 조사 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생, 2003년에서 2004년 2월까지의 출생아이로 보았다. 이번 조사에서는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의 서해초등학교 아이들을 중점적으로 보았다.
- 조사시기는 어린이날을 전후해 실시되었다.
- 조사장소는 서해초등학교 교문 및 문방구, 놀이터에서 진행되었다.
- 조사 방법으로는 인터뷰와 설문조사로 이루어졌다.

현재 아이들 사이에서 최고 유행하는 장난감
인터뷰를 진행하는 동안 아이들이 손에서 내려놓지 못한 것 하나는 ‘메탈 베이 블레이드 팽이’였다. 13명의 아이들에게 간단하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1명의 아이만 빼놓고 메탈베이 블레이드 팽이를 가지고 있고,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이라고 택했다.

참고문헌
사진 및 기사 출처
손오공 ‘제2전성기’ 팽이완구 170만개 팔려 http://news.nate.com/view/20091202n16261
파이낸셜 뉴스, 이병철기자

아날로그 팽이, 게임을 밀어내다 http://news.nate.com/view/20100504n23301
헤럴드경제, 김상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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