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컨설팅] CJ 홈쇼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9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홈쇼핑 시장 현황
CJ홈쇼핑 vs GS홈쇼핑
본론
분석
비율 분석
소요자금 분석
영업 레버리지
재무 레버리지
자본비용
위험 보상율
결론
투자안 제시
투자안에 대한 민감도 분석
발전 방향 제시
부록
- 본문내용
-
국내 홈쇼핑 산업은 1995년에 한국홈쇼핑(현 GS홈쇼핑)과 39쇼핑(현 CJ홈쇼핑)이 홈쇼핑 사업을 개시한 이래 2001년 3월 현대홈쇼핑, 우리홈쇼핑(현 롯데홈쇼핑), 농수산TV가 개국하면서 현재의 시장 구도를 형성하였다.
홈쇼핑 시장은 약 10년 전 시작 당시 34억원에서 현재 4조 2천억원 대로 성장하면서 백화점, 할인점과 함께 유통 시장의 축으로 자리잡았다.
홈쇼핑 산업은 케이블 TV 가입자 수의 증가와 더불어 성장했다. 1995년 국내에 소개된 케이블 TV 산업은 처음에는 새로운 방송 체제 도입이라는 이점으로 시청자 가입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나, 그 후 IMF의 경제 불황의 여파 등으로 한 때 그 증가세는 정체기였다. 하지만 합리적인 가치 및 편리성을 추구하는 고객 성향의 변화에 힘입어 경기가 침체되어 있던 IMF 체제에서도 200%를 넘는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해왔다.
2003~2004년에는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으나 2005년 이후 약 8%대의 성장을 기록하였다. TV홈쇼핑은 충동구매가 강한 업태 특성상 내수경기가 부진한 2007년에도 약 7~8%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시장 판도는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2강 체제와 함께 유통업계의 강자인 롯데 쇼핑이 2006년에 업계 3위였던 우리홈쇼핑을 인수하여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