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기업] 웅진의 환경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 웅진기업 ’ 선정동기



2. 본론

(1) 기업소개

(2) 웅진의 환경경영시스템

(3) 웅진의 환경경영 성과

(4) 분석 및 평가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 기업선정동기

환경산업은 국민건강의식의 확대 및 소득수준향상에 따른 삶의 질의 개선욕구에 따라 그 중요성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지금 시대는 친환경이나 웰빙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이러한 요인들이 소비자들의 구매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사람들이 느끼고 그러한 제품이나 서비스 업종이나 제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 조는 서비스 업체의 혁신 중에서도 제조업체의 서비스 혁신 사례를 토대로 친환경적인 제품이면서도 산업 내 경쟁위치를 확보한 기업을 찾게 되었다. 웅진은 서비스 혁신에 있어서 아주 좋은 사례라고 생각하였다. 웅진이라는 이름만 들었을 때 보통 국내 정수기 제조기업의 이미지가 떠오르지만, 웅진은 정수기 제품과 연결된 각종 산업과 수많은 환경사업과 관련된 계열사를 갖고 있다. 게다가 웅진은 생활과 밀접한 국내 가전을 제조하는 기업을 주산업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고 생각하였다.



2. 본론

(1) 기업소개

웅진기업은 1980년 교육출판사업 ‘혜임인터내셔널(혜임인터내셔널은 현재의 웅진씽크빅)’로 처음 설립 되었으며 현재는 교육산업, 정수기 외에도 공기청정기 등의 환경가전과 식음료(하늘보리, 초록매실, 아침햇살 등), 건설, 환경소재, 금융 등 14개 계열사를 가지고 있다.
또 웅진기업은 처음 초기직원 7명 자본금 7천만원으로 시작하여 현재 2009년에는 매출 5조 2천억 원을 목표로 하는 커다란 그룹으로 성장하였다.
웅진은 ‘또또사랑’ 이라는 경영정신을 바탕으로 창조와 혁신, 윤리와 투명, 도전과 변화를 모토로 기업을 이끌고 있다.
2006년 환경경영 선포식을 갖고 글로벌 환경친화기업으로서의 변신을 선언하면서 "NEW GREEN 경영을 통한 GLOBAL LEADER 기업" 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환경영영의 공유가치를 두어 사회와 고객, 친환경 생산에 대한 마인드를 공유하고 더 나아가 지구환경을 보전하기 위한 노력을 실천해 나가는 것에 중점을 두고 더욱 활발하고 체계적으로 환경 사업에 몰두하고 있다.
참고문헌
1. 웅진그룹 홈페이지 - http://www.woongjin.com/


2. ‘웅진의 철저한 환경경영 - 2010년 한국 최초의 탄소보고서 발표’ - 강연, 연사: 이진 웅진그룹 부회장,
http://blog.naver.com/hulrudung?Redirect=Log&logNo=140068486352 , 2009. 6.4 (검색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웅진 윤리경영
  • 웅 진 그 룹웅진 기업의 선택 이유제 1의 경영원칙이 윤리 경영인 웅진인간 중심의 경영 ‘웅진’사랑하고 또 사랑하고 또또 사랑 한다는 의미에서 또또 사랑 실천(일에 대한 사랑, 사회에 대한 사랑, 변화에 대한 사랑, 조직에 대한 사랑, 도전에 대한 사랑, 고객에 대한 사랑. 중시) 창조경영윤리경영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1.웅진 기업 소개 유구천 맑은 물 만들기쓰레기 없는 환경만들기 위해 ‘유구천 가꾸기’ 운동전개유구천 친

  • [윤리경영] 웅진코웨이의 사회적 책임 분석
  • 웅진코웨이는 대외적으로 제조업에서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의 체질 변화를 선포한다. 특히 주목할 것은 2009년 5월 4일에 있었던 ‘서비스 혁신 선포식’인데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홍준기 웅진코웨이 사장 및 임직원 1만 2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행사에서 웅진코웨이는 ‘친환경 글로벌 리더 1세대’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사람과 자연을 최우선을 생각하는 ‘그린경영’의 실천을 행하는 친환경 서비스 전문 기업

  • [인적자원관리] 웅진 기업경영과 인사제도
  • 경영 구루(Guru) 칭함출판업 성장한계가 있는 것 부정할 수 없는 현실직원들에게 더 많은 소득 증진과 승진 기회를 주기 위해 사업다각화긍정이 걸작을 만든다.신기(神氣)문화: 신기나라운동본부팔 수 없으면 빌려주라: 위기를 기회로 삼아라신토불이:웅진식품 농산물 음료 차별화 토종브랜드지속적 공부하라 M&A를 활용하라지속가능기업의 길을 가라고향이 살면 기업도 산다. 환경경영 실천놀아야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온다적재적소의 맞는

  • [경영정보] 웅진 코웨이 SAP EHS시스템 도입 사례
  • 웅진 코웨이, SAP EHS시스템 도입ERP 최신 이슈 사례 발표Ⅰ. 경영환경의 변화Ⅱ. EHS SystemⅢ. SAP EHS ManagementⅣ. 웅진코웨이 기업소개Ⅴ. SAP ERP와 EHS 도입사례Ⅵ. Expected EffectsINDEX경영환경의 변화1993년 우루과이 라운드1993년 우루과이 라운드를 계기로 환경과 무역을 연계한 다자간 협상인 그린 라운드가 등장하면서 환경에 대한 관심이 구체적으로 등장한 가운데환경을 주제로 무역규제조치를 만들고 이의 이행을 요구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 성공사례 분석
  • 1. 웅진코웨이 소개(1) 개요1989년 5월 2일 설립된 웅진코웨이의 코웨이(coway)는 ‘모두, 함께’ 라는 뜻을 가진 접두어 ‘co’ 와 ‘길’ 이라는 뜻인 영문 ‘way’ 의 합성어로 ‘함께 가는 길’ 을 의미하며, 이는 웅진코웨이가 고객, 주주, 직원 나아가 사회, 세계와 함께 성장, 발전하겠다는 기업의 의지가 담겨있다.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생산하는 생활환경 기업으로 생활가전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 트렌드를 주도 하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