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중국시장 성공 전략-편의시설을 이용한 중국고객과 소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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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가. 롯데백화점의 강점 1. 휴식공간
나. 롯데백화점의 강점 2. 어린이 놀이시설 및 수유실
다. 롯데백화점의 약점 1. VOID 공간 및 공간활용
라. 롯데백화점의 약점 2 . 중국인의 특성을 고려한 시설 개선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우리회사의 주인은 고객이십니다.’ 라는 社是아래에서 롯데백화점은 고객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고 있다. 이러한 가치관을 바탕으로 신입사원연수과정간에 소공동본점 앞에서 출근길의 고객 및 잠재고객들을 상대로 인사를 하는 event를 갖기도 하였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2018 vision 을 선포하며 ASIA TOP10 글로벌 그룹을 향하여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vision의 실현을 위한 첫걸음으로 러시아 모스크바점과 중국 북경점이 해외에 진출하여 있다. 특히 북경점은 13억인구로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는 중국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 성공여부가 롯데백화점의 미래와 직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곧 오픈할 텐진점의 올바른 Role model이 되어야 할 것이다.
우리 A-3조는 국내에서의 롯데백화점의 서비스 및 편의시설을 기준삼아편의시설면에 있어서 롯데백화점이 북경의 타 백화점들보다 강점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였고, 왕푸징상권, 시단상권, 궈마오상권에 있는 다른 대형 백화점을 둘러보며 롯데백화점 편의시설의 강점 및 약점에 대하여 분석하여 보았다.

2. 본론

우리 A-3조는 왕푸징상권내의 4개백화점(롯데, APM, 백화대루,페닌슐라 명품관) , 시단상권내의 3개백화점( 대열성, 군태, 중우백화점), 궈마오상권내의 3개백화점( 옌샤, 신세계, 신광천지) 을 둘러보며 편의시설을 조사하였다.

가. 롯데백화점의 강점 1. 휴식공간
롯데백화점 북경점 내에는 타백화점과 비교하여 고객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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