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시스템 발전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ERP의 기본개념
2.ERP도입의 필요성
3.ERP의 특징
4.ERP의 발전배경및과정
5.ERP도입 성공사례
6.ERP 향후전망
본문내용
ERP시스템이 기존 시스템에 비해 빠른 시간 내에 구현이 가능해지고 유지보수의 부담이 크게 줄게 된 것이 [파라미터 지정]이라는 기능이 있기 때문
새롭게 개발된 ERP시스템에 기존의 업무처리 내용들을 맞추어 변경해 놓으면 추후에 ERP시스템이 업그레이드 되는 경우에도 기존 정보를 최신 신규시스템에서 그대로 이용 가능
ERP시스템에 담겨있는 Best Practice를 이용해 업무 재설계(BPR)를 이루는 것
현재 ERP패키지들은 각국의 언어 및 통화체제를 지원, 각 나라의 법률과 대표적인 상거래 습관, 생산 방식이 먼저 시스템에 입력되어 있음
사용자는 이 가운데서 선택하고 설정 가능
기업의 세계화, 국제화

정보의 다량화, 분산화

빠른 제품 사이클과 수익률의 감소

생산품질의 초고급화

지적 작업자의 등장

외부 경쟁자의 강력한 도전

보다 나은 고객 지원 체계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개방형 시스템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

관계형 데이터 베이스

객체지향 기법

4세대 언어와 CASE

전자문서교환

데이터 웨어하우스

웹기술
MRP
목적 : 제품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원자재/반제품/완제품 등)에 대한 자재수급 계획과
생산관리를 통합시킨 최초의 체계적인 제조정보 관리기술
기능 : MRP 시스템은 기준정보를 근거로, 어떤 물건(원자재나 가공품, 반제품 등)이 언제,
어느 곳에서 필요한지를 예측, 모든 제조활동과 관리활동이 그 같은 계획에
근거하여 움직이기 때문에, 기업 자원의 비능률적인 활용이나 낭비를 제거

단점 : 초기의 MRP 시스템은 확고한 개념의 미 정립, 컴퓨터와 통신 기술의 부족, 데이터
베이스 기술의 미흡 등으로 시스템을 구현시키기에는 여러 가지로 부족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제6장 주요 정보시스템 솔루션 개요
  • 제6장 주요 정보시스템 솔루션 개요 제1절 서론 제2절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1. ERP 시스템의 개념 및 특징2. ERP 시스템의 발전과정3. ERP 시스템의 구성 및 주요기능4. ERP시스템 도입의 성공요인제3절 고객관계관리시스템1. CRM 개념의정의2. CRM 시스템의 유형3. CRM시스템의 구성 및 주요기능4. CRM 시스템 도입의 성공요인제4절 공급망 관리시스템1. SCM 개념의 정의2. SCM 개념의 발전배경3. SCM 시스템의 기대효과 4. SCM 시스템의 구성 및 주요기능5.

  • [디지털경영, 전사적자원관리] ERP 시스템 도입 현황, 한계점과 개선방안
  • KANGNAM UNIVERSITYERP - 목차 -Ⅰ. ERP 개념1) 정의2) 등장배경3) 발전과정Ⅱ. ERP의 특징 Ⅲ. 도입의 필요성과 그 효과Ⅳ. 기존 정보 시스템과의 차이Ⅴ. 국내 기업의 ERP 시스템 도입 현황1) 일반기업2) 공기업Ⅵ. 대표적인 성공사례 Ⅶ. 실패의 주요 원인Ⅷ. ERP시스템의 한계점과 개선방안Ⅸ. 향후 시장 전망ⅹ. 출처Ⅰ. ERP의 개념1) 정의ERP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것은 미국의 정보 컨설팅 회사인 가트너 그룹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그들의 정의에 의

  • [경영정보론] ERP(전사적 자원관리)
  • ※ 목 차 ※Ⅰ 서론1. ERP의 개념2. ERP의 등장배경 및 발전과정Ⅱ 본론1. ERP 시스템의 구성 및 지원기능2. ERP의 구축단계3. ERP도입 시 성공요인4. ERP의 현황 및 향후전망Ⅲ 사례Ⅳ 결론 Ⅴ 참고자료 Ⅰ 서론1. ERP의 개념(1) ERP란?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전사적 자원관리)란 기업의 재무, 인사, 판매, 회계 등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기능이나 프로세스들을 업무 표준화를 통해 하나의 체계로 통합하여, 기업의 인적․물적 자원의 활용을 극대화 시키

  •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발전과정 3. ERP의 특징4. ERP의 국내ㆍ외 시장현황 및 전망5. ERP의 나아갈 방향 6. ERP의 구축 방법 및 효과7. ERP의 성공요인 및 성공사례8. ERP의 실패요인 및 실패사례C O N T E N T SERP의 정의 Case ToolWebSCMASPCRM기업내의 생산, 구매, 재고, 판매, 회계, 인사 등기간업무 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연계 관리해 주며,주위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새로운 정보생성 및 빠른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통합 경영 정보 시스템탄생 배경

  • [경영정보론] ERP(전사적 자원관리)
  •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전사적 자원관리목차Ⅰ 서론1. ERP의 개념  2. ERP의 등장배경 및 발전과정Ⅱ 본론1. ERP시스템의 구성 및 지원기능   2. ERP의 구축단계   3. ERP도입 시 성공요인   4. ERP의 현황 및 향후 전망Ⅲ 사례- POSCOⅣ 결론Ⅴ 참고자료 1. ERP의 개념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기업의 재무,인사,회계,판매 등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기능이나 프로세스들을 업무표준화를 통해 하나의 체계로 통합하여, 기업의 인적․물적 자원의 활용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