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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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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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이란
2.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의 성공적 전술 요소
3.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의 다섯 가지 편견
4. 리네다이의 버즈를 유발하는 다섯 가지 요소.
5. 버즈마케팅(Buzz Marketing) 6가지 비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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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이란
버즈 마케팅이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게 하여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게 하는 마케팅기법이다. 꿀벌이 윙윙거리는(buzz) 것처럼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해 말하는 것을 마케팅으로 삼는 것으로, 입소문마케팅(Viral Marketing) 또는 구전마케팅(Word Of Mouth Marketing, WOMM)과도 일맥상통 하다고 볼 수 있다.
요즘 시대의 소비자들은 말 그대로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여러 미디어 매체의 광고는 소비자들을 질리게 한다. 어느 단체의 연구 결과를 보면TV광고를 통한 긍정적 수익(ROI)은 단지 18% 에 불과하고, 소비자의 14%만이 미디어 광고를 신뢰한다고 했다. 그리고 69%의 소비자들이 어떻게 하면 광고를 안보고 살 수 있을지를 생각한다고 한다. 이처럼, 매스 마케팅의 광고는 비용 대비 낮은 신뢰도와 적은 수익을 낳고, 그 효과는 더 이상 소비자들에게 잘 먹히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버즈 마케팅은 인터넷과 통신의 발전으로 유선 대화, 뉴스 그룹, SMS 메시지, 메신저, E-MAIL, 인스턴트 메시지, 블로그, 카페, 게시판 등의 수많은 전달 매체가 개발되면서 보이지 않는 고객(Invisible customer)들의 인적 네트워크가 더욱 더 넓어지게 되어 버즈 마케팅은 기존의 마케팅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전자, 영화,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수많은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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