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의 세계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제인식

외국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해외 진출 시 전략과 유념 요소

한식의 뉴욕 시장 진출

Promotion 방법
본문내용
한식의 체계화 된 세계화가 필요한 이유
음식은 문화자원으로 국가이미지 표현과 문화매개체 기능

음식은 국가정체성 및 국가이미지를 알려주는 주요 문화자원
즉, ‘한국’이라는 브랜드를 전세계에 홍보할 수 있는 주요 수단

한식은 맛과 영양가 면에서 일식이나 이태리음식 등에 결코 뒤지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 확산은 여전히 미흡한 상태

음식 관광으로 유명한 태국과 일본
태국은 2001년 탁신 총리가 직접 주도해 전세계 태국 음식점을 5,500개에서 8,500개(2007년 까지)로 증설하는‘Kitchen of the World’ 프로젝트를 국가전략사업으로 추진

‘글로벌 타이 레스토랑(GTR)’이란 법인을 만들어 해외
태국 식당 브랜드화

음식 산업 수출로 인한 매출액 연간 60억 달러
일본 역시 음식을 ‘맛’을 파는 개념이 아닌
식기, 술, 다도, 꽃꽂이, 가부키 등 일본 문화를 곁들여
‘문화의 옷을 입힌 음식 전략’으로 세계시장에 접근

국가적 이미지 제고와 함께 ‘일식을 고급화한 차별화

매년 음식산업으로 벌어들이는 매출액 24조엔

한식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때 유념해야 할 요소
각종 규제

- 보통의 외식 업계는 다른 국가에 진입함에 있어 프랜차이즈를 이용
- 프랜차이즈는 단순한 기술 이전이 아닌 인테리어, 경영 방식 등 많은 부분을
제어함
- 이는 해당 국가의 반발을 살 수 있음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

- 국가 판권 판매 방식

한식당 개설에 필요한 기본 정보
자격 : 영주권자, 투자이민 비자 소유자

유망지 : 맨하튼 32번가, 소호, 빌리지, 미드 타운

개설비용 : 비용 산출의 변수(시설공사 및 집기비품, 임대료, 입지조건 등)

권리금 유무 : Key-money라 하며, 장사가 잘 되는 곳에 대해 인정해 줌

임대 계약 : 기간 5~10년 정도, 15년, 20년 장기 계약하는 경우도 있음

시설 공사 : 한인업자 풍부, 임대료 없이 1.5~3개월 가능

허가 : 사업체 설립, 레스토랑 라이센스, 주류 판매 라이센스

세금 : 음식값의 18.5% 세금을 계산서에 항상 병기, 고문 회계사 활용

영업시간 : 12:00~15:00 / 18:00~23: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프랜차이즈 놀부(보쌈,부대찌개&철판구이)의 중국 외식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제안과 놀부의 경쟁력강화방안과 한식의 세계화방안연구 레포트
  • 한식의 세계화 방안(1) 놀부의 경쟁력 강화방안(2) 한식의 세계화 방안< 참고자료 >1. 놀부 기업개요(1) 놀부 기업선정배경∙놀부라는 기업은 익히 들어 잘 알고 있는 것처럼 부대찌개, 보쌈 등으로 유명하다. 여러 해 동안 우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선정된 경쟁력 있는 외식기업이며, 특히 주목할 점은 한식사업을 하는 외식업, 그러한 한식으로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는 점이다. ‘놀부’라는 기업을 통해 과연 이들은 어떠한 전략과 목표를

  • 한식의 세계화 레포트
  • 제공한다면? For Modern People For Old People INSTEAD Of FAST FOOD : 김밥 INSTEAD Of FAST FOOD : 주먹밥 INSTEAD Of no nutiritional value soup : 죽 INSTEAD Of JUNK DESSERT : 떡AS SPECIAL FOOD GIFT : 떡 케잌 INSTEAD Of COFFEE: 식혜“세계 고객을 사로잡으려면 진화가 필요하고 진화를 위해서는 자유로운 상상력이 필요하다.” –노부 마츠히사(스시 세계화의 주역)음식은마음의 벽을 허물고문화를 전파하고국력을 살찌우는강력한 한 방!

  • 삼국지의 한과문화페스티벌과 포천한과박물관 방문기 한과에 대한 배경지식과 경험
  • 한식의 국제화를 천명하고 본격적으로 한식의 세계화에 나서고 있다. 그리고 최근 이러한 한식 세계화에 대한 관심은 국가를 넘어 전 국민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우리 조는 세계한과축제 방문을 시작으로 포천 한과박물관방문 및 한가원 한과만들기 체험까지 경험하면서 한과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한식 세계화의 새로운 기회요소를 한과에서 찾아 볼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기 위해서 노력했다. 그리고 이 레포트를 통해서 우리조

  • [외식경영] 우리들의 이야기 - 패밀리RES조사분석
  • 레포트의 주제가 너무 포괄적인 것이라서 끝을 무엇이라고 적어야 할지는 모르지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9. 보도자료경향신문 2000-12-15 (생활/여성) 뉴스 35면 45판 580자IT기업이 벤처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토종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이 국내 외식업체로는 처음으로 벤처기술 우수평가기업 인증을 받았다.한식의 세계화, 한식당의 현대화를 내걸고 한식당 우리들의이야기를 운영하는 (주)제이케이푸드테크는 최근 한국 벤처 연

  • 바람직한 한류의 미래상과 발전전략8
  • 1,700억원의 예산을 들여 한식 한옥 한글 한지 한복 한국춤 등을 ‘한브랜드’로 육성하고 세계화할 계획이라고 한다. 우리문화의 원류로서 한글, 한식, 한복, 한옥, 한지, 한국음악이라는 6개 브랜드를 양성해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계기로 활용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이처럼 한류는 다양한 분야로 점점 세계무대를 향해 나가가고 있다. 나는 정말 우리나라의 고유한 문화가 식지않는 한류로 인해 세계의 중심에 당당히 설수 있기를 바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