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도자기 품질 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영방침
2. 필요성 인식
3. 활동내용
4. 제조공정,평가방법
5. 연구개발활동
본문내용
품질분임조

품질관리 추진부서 설치로 품질경영 시작

* 한국도자기만의 독특한 분임조 활동 및 제도

- 소수 정예 분임조 추구
- 공정간 연합분임조의 적극 실시; 품질기술 분임조(QCC)
- TQM 종합 마일리지제도 운영 : 마일리지 POINT에 의한 상품 지급
- 분임조 등급에 따른 차등 교육 및 인센티브 지급
- 분임조 활동 관련 서양식의 간소화
- 분임장 특별 집체교육 실시 - 연수원 활용
- 분임조 활동 이벤트 행사 추진(년 1회)
- 우수 아이디어 공모(1000만원 포상) - 1인 1건 제출
- 분임장 운영위원회' 구성 운영 - 분임조 소리 청취

제안제도

1982. 전반적 품질 경영 혁신 도모
외부인 · 소비자 참여 실시


환경실명제

1996. 환경실명제 실시 slogan" 우수한 품질은 깨끗한 환경에서"
물 사용 10%절약운동
공장내외부 담당구역의 ‘5정 책임실천’-정리, 정확, 정밀 ,정성, 정결

내부고객 만족

① 교육
② 표창, 상벌제도
③ 분위기

※ 협력적 노사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활동

노사안정과 사원들의 사기진작= 최고품질 생산과 직결
→노사안정과 사원들의 복리후생
ㄱ. 사내 복지기금 운영 :
ㄴ. 사내 실내 체육관 :
ㄷ. 어린이집 운영 :
ㄹ. 장학금 지급 :
ㅁ. 미혼 여사원용 APT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한국도자기 품질경영 사례
  • 한국 도자기 품질 경영 사례 경영방침경영방침필요성 인식활동내용제조공정,평가방법연구개발활동1999.11 품질경영(QM)활동 공로 동탑산업훈장1999.07 World Best Awards 수상1999.12 소비자 만족 우수 기업상 수상2001.05 대한민국 환경大償수상 (한국경영자총협회)2002.09 대한민국 디자인경영大賞수상 (한국마케팅연구원)2007.10 KS대상 9년연속 수상(친환경제품부문) -기표원,KSA 경영방침경영방침필요성 인식활동내용제조공정,평가방법연구개발활동

  • 한국 도자기 품질경영 사례 분석
  • 한국 도자기품질경영 사례 분석목차1. 한국도자기 사례분석 이유 3기업소개 3한국 도자기의 품질경영 추진 배경 및 과정 8제조공정 및 품질에 대한 평가 11R&D 프로세스 13식스시그마 달성을 위한 노력

  • 한국 도자기 품질경영 사례 분석
  • 세계 표준이 되는 그날까지- 한국도자기 품질경영사례 -목 차한국도자기 사례분석 이유 기업소개 한국 도자기의 품질경영 추진 배경 및 과정 제조공정 및 품질에 대한 평가 R&D 프로세스 6. 식스시그마 달성을 위한 노력 7. 한국 도자기의 현재 분석8. 한국도자기의 향후 전략 제언한국도자기 사례분석 이유국내 생활자기 시장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 국내 도자기의 역사를 써온 곳‘국내최초’ 본차이나 기술 개발업계 최초 ISO9001 인증 획득태

  • [경영학원론] 경영혁신사례(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 목차서론- 기업선정이유(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본론-사례분석(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1. 모토로라의 품질혁신-종합사례분석2. 한국도자기 경영혁신1) 한국도자기 소개 2)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 수단3) 한국도자기의 제조과정과 품질평가4) 한국도자기의 연구 개발 활동5) 한국도자기의 100ppm 달성을 위한 방안 결론 - 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분석한국도자기의 발전 방향 및 보완점서론- 기업선정이유(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모토로라와 한국

  •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
  •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문화♛한국도자기는 1943년 설립되어 3대째 장인정신으로 도자기산업에 전념하여 세계최고의 품질과 생산능력을 지닌 도자기회사이다. 오로지 품질경영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으며 품질에 있어서 명실상부한 세계정상의 도자기 회사로 발돋움하였다. 이제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본다 .1. 한국 도자기의 품질경영은 왜 필요했으며, 어떤 수단을 통해 품질경영을 추진하였는가?한국도자기는 약 20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