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마케팅]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의 관객과 소통을 위한 IMC 전략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 Preview
1. Product Analysis
2. How to say
3. ATL
4. BTL
본문내용
Step #1
가난한 ‘연극’ 계의 현실!
관객의 지갑을 열수 있는 방법과 무엇을 벤치마킹 하여야
관객을 모을 수 있을까요?

연극마케팅의 현실
장소와 시간의 제약

- 정해진 장소와 시간 때문에 연극을 보기가 어려움이 있음

Feedback

- 감상평이나 평점을 기준으로 선택을 하는 소비자에겐 정보를 알 수 있는 수단이 거이 없기 때문에 쉽사리 티켓을 구매하지 못함

이는 연극과 관객과의 대화가 무대 밖에서 소극적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지갑도 소극적으로 열리게 된다.

따라서, 이러한 단점을 커버하고, 소비자의 지갑을 열수 있는 방법이 필요

하지만, 연극에서의 마케팅은 블로깅 이나 간혹 언론플레이 등 소극적

많은 방법론 중 마케팅을 통한 분석과 전략 그리고 소비자와의 대화가 중요

영화마케팅

영화에서 마케팅은 흥행에 대한 필수 요소로써 개봉 전후로 진행
- TV 예고편 On Air
주연배우의 쇼 버라이어티 출연
배우 참여 OST
- 연예인 설문조사
- 티져 포스터
- 언론 플레이
- 시사회 초대 이벤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뮤지컬 산업분석
  • 위한 경쟁이 이뤄진다.전환비용 : 구매자의 전환 비용이 ‘0’이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하다.전략적 목표 : 각 업체는 상품의 질 이외에 공격적인 성장 전략 추구에 심혈을 기울인다. 커뮤니티 마케팅, 가격 할인제, 언론 PR, 인터넷 마케팅 등으로 공격적인 전략을 구사한다.(3) 대체제 : 연극, 영화, 콘서트, 오페라 등이 있다.대체품과의 품질 비교 : 비교하기 어렵다.구매자의 대체 의도, 대체품의 상대적 가격 및 성능 등은 수용자의 개인적 취향이나

  • [여가론] 국내 뮤지컬 산업의 현황 및 관광산업으로의 발전방안
  • 연극뮤지컬관람객조사보고서 – 예술경영지원센터한국 뮤지컬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 엄미란대중을 위한 오페라인 뮤지컬 산업의 급성장(전자책) - emars 편집부브로드웨이의 영향과 수용 속에서 성장한 한국 뮤지컬의 향후 과제 - 김영아 - 1 -뮤지컬관람객 중 1년 간 관람횟수가 3회 이하인 응답자는 저관람자, 3회 초과한 응답자는 고관람자로 구분함.2008 뮤지컬실태조사 – 예술경영지원센터2008 뮤지컬실태조사 – 예술경영지원센

  • 문화예술 마케팅 전략[요약정리]
  • 마케팅을 펼치는 경우다. 6) 이용자 포지셔닝구매자에 따라 포지셔닝이 되는 경우다. 지역주민을 위한 공연처럼 이용자에 따라 포지셔닝된다. 주부를 위한 콘서트, 직장인을 위한 점심시간 공연 등이 이를 이용한 기획물들의 예이다. 7) 시기 포지셔닝공연 장르나 특성에 따라 제공되는 시기가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울예술단의 공연 레퍼토리 가운데 ‘로미오와 줄리엣’은 가을 보다는 봄에, ‘크리스마스캐롤’은 여름보다 겨울에 공연되는

  • 19세기 빅토리아 왕조시대 의미 국문학
  • 관객 수 증가율은 5.4%에 머물렀다는 것을 상기하면, 이제는 스크린 수의 증가가 관객 증가율을 견인하는 데 한계를 드러내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게다가 2008년 9월까지의 관객 수가 전년도 동기간에 비해 소폭 감소한 것을 감안하면 결국 극장 관개 수 규모가 2007년을 기점으로 뚜렷한 정체 국면을 맞았다고 할 수 있다.④ 영화발전기금의 조성2007년에는 한국영화 진흥을 위한 공공 기금으로, 기존 영화진흥금고를 대체하는 영화발전기금이 새롭게

  • [여가론]우리나라 뮤지컬 산업 현황 및 발전 방안
  • 연극뮤지컬관람객조사보고서 – 예술경영지원센터한국 뮤지컬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 엄미란대중을 위한 오페라인 뮤지컬 산업의 급성장(전자책) - emars 편집부브로드웨이의 영향과 수용 속에서 성장한 한국 뮤지컬의 향후 과제 - 김영아 - 2 -뮤지컬관람객 중 1년 간 관람횟수가 3회 이하인 응답자는 저관람자, 3회 초과한 응답자는 고관람자로 구분함.2008 뮤지컬실태조사 – 예술경영지원센터2008 뮤지컬실태조사 – 예술경영지원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