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디다스 ADIDAS AG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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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경쟁자
3 ADIDAS AG의 마케팅
4 SWOT 분석
5 표준화와 차별화
6 전망과 결론
7 DISCUSSION
본문내용
2. 경쟁자
NIKE와 REEBOK

1985년도~95년도,
유럽에서 운동화 판매 2배
나이키와 리복의 시장점유율 5%→50%로 상승
(80’s 초반 ~ 90’s 초반, 아디다스 판매 점유율 60→40%)
제품 홍보비용 약 1억 달러 각각 지출
(유럽에서 아디다스의 광고 지출은 상당히 적었다)
1992년 아메리칸 드림 팀의 높은 가시성
미국의 NBA스타들의 지지

NIKE
JUST DO IT
· 2003년,
전세계 대상 106억
달러매출

· 대부분의 유럽국가
선두 주자
REEBOK
PLANET REEBOK
·2002년,
31억 달러 매출

·프랑스, 스페인, 영국
시장 선두주자

3. ADIDAS 마케팅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을 모델로 한 마케팅
축구는 항상 ADIDAS의 핵심적인 스포츠
10년동안 ADIDAS의 전세계 광고모델
눈에 띄는 간판, 황금 시간대의 TV광고에 나타남
베컴을 통한 판매 증가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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