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담배의 유통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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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담배 유통의 기원

2.담배시장현황


본론

3.국내담배의 유통과정

4.해외담배의 유통과정

5.담배소매인지정제

6.담배의 불법 유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생산공장에서 판매담당부 서로 물량을 운송하여 주는 것이며, 배송이란 판매부서인 지점에서 소매상에게 제품을 매도하기 위하여 운송하는 것이다.

KT&G의 제품수송은 2가지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첫째, 다량 판매제품은 제조창에서 각 지점으로 직송한다.
둘째, 소량판매제품은 제조창에서 수급기지를 거쳐 운송한다.
제품의 배송방법은 지점보유 매도 차량인 1.4톤, 2.0톤, 2.5톤, 봉고밴 등을 이용하여 소매점까지 배달한다.
영업방법은 주문사원이 전일 주문받은 물량을 매도사원이 당일 주문하는 방법과 매도사원이 직접 방문하여 필요한 물량을 매도하는 직접매도 방법이 있다. 또한, 통행이 어려운 외지의 경우에는 하차장을 설치하여 소매인들을 특정시점에 모이게 하여 매도하는 방법이 있다.
이와 같은 KT&G의 제조담배 유통체계를 그림으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



<그림1, KT&G의 제조담배 유통 체계>

현재 KT&G의 담배제품은 제조창지점, 제조창수급기지의 2원 물류체계 내에서 유통되고 있으며, 과거에는 8개였지만 현재는 4개의 제조창(신탄진, 원주, 광주, 영주)에서 지역본부 관내 지점으로 대량운송하는 방법과 제조창 및 영업기관 수급기지를 경유하여 소량운송하는 2단계 구조로 되어있다.
제조창에서 지점까지 직송 물량은 89.7%이고, 제조창에서 수급기지를 거쳐 지점으로 수송되는 물량은 10.3%이다. 현재 KT&G는 4개의 제조창과 14개의 지역본부, 8개지사, 160개의 지점을 가지고, 137,860명의 *소매인에게 유통시키고 있다.
*08년 11월~12월 매도실적이 있는 소매인 수
수송에 있어서 다량판매제품은 4개의 제조창에서 168개 지점으로 8톤 또는 11톤 차량을 이용 직송, 수송물량중 1대 차량분이 안되는 소량판매제품은 2개의 수급기지를 거쳐 지점까지 운송하고 있다. 배송은 각 지점에서 자체 보유차량을 이용, 판매점까지 배달하고 있으며, 대도시를 중심으로 한 대량 판매지역은 판매점 방문 • 주문 후 익일배송하고, 농촌지역이나 오지 등 중소도시 이하 소량판매지역의 경우 당일 주문 • 배송 실시하고 있다. 지점에서 소매점에 대한 판매는 담배판매의 효율성을 위하여 소매인의 중요도, 차량의 운행순로를 고려하여 판매구역단위를 분할분할분고, 책임구역(팀)제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시장관리와 배송
참고문헌
www.ktng.com
www.bat.com
www.philipmorrisinternational.com
www.jti.com
www.nanet.co.kr
www.ktanews.co.kr
http://cafe.naver.com/sunriseviewpoin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00
http://blog.naver.com/imwph/30006655402
http://riders.or.kr/board/board_content.php?1=1&article_no=386&board_id=freeboard
www.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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