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아시아나 항공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 선정배경개
2. About Asiana Airlne
3. 산업 군 및 시스템 분석(SWOT)
4. 마케팅 전략
5. 채용정보
6. OUTRO : Feedback & Apprisal
본문내용
회사명 : 아시아나 항공 주식회사
주소 : 서울 특별시 강서구 오쇠동 47번지 아시아나 타운
창립일: 1988년 2월 17일
자본금 : 8,758억 원
업종 : Main 항공운수,
Sub 호텔, 교육, 기내식 제조판매,, e-business 둥
항공기 보유대수 : 63대(2007년 6월 기준)‏
운항노선 : 국내선 12개 도시, 15개 노선
국제선 17개국 63개 도시 79개 노선(여객)‏
14개국 23개 도시 25개 노선(화물)‏



1988. 02 회사 설립 인수
1993. 11 탑승객 2천 만명 돌파
1994. 11 SO 9002 품질인증 획득 (전 부문)‏
1995. 12 BS 7750 영국환경경영인증 획득(전 부문)‏
1996. 09 ISO 14001 환경경영인증 획득(전 부문)
1999. 12 아시아나 항공㈜ 코스닥(KOSDAQ) 등록
2000. 1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능률협회 컨설팅)‏
2000. 11 한국인재경영대상 수상(한국능률협회-일반서비스부문)‏
2003. 03 Star Alliance 공식 가입
2005. 01 미국Global Traveler잡지사로부터 기내
서비스/승무원 최우수상 수상
2006. 4. 아시아나 항공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내서비스부문 1위
2007 스카이트랙스사 5 star 항공사 선정


4. 소 비 자


세계 시장에서의 동아시아의 비중 증가
여행과 비즈니스 해외화로 인한 항공 소비 증가
해외 여행의 대중화로 국제선 수요의 증가



에너지 소비 최소화


배출 최소화

환경 영향의 체계적인 분석 및
저감이행

투명하고 체계적인 지속가능
경영의 실천


Opportunities


전체 국제선 수요의 증가

중국, 일본 시장 수요 증가

정부의 관광 진흥 정책

중국, 인도 , 남미 등 신흥시장

국제행사( 스포츠 대회 및 박람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아시아나항공의 성공전략
  • 항공보다 높다. 그리하여 이때부터 양항공사에서 원하는 이미지별로 시험을 준비하는 양상이 나타났다.현재 아시아나항공은 47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5825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국내선 13개 도시, 18개 노선, 국제 13개국, 34개 도시 39개 노선을 운항중이다.스튜어디스 채용면만 본다면 가히 폭발적이라 할 만큼 지원자가 급증하였으며, 여성전문직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었다.2. 아시아나항공의 경영이념1) 경영이념아시아

  • 대한항공 기업 경영분석과 대한항공 SWOT분석에 따른 마케팅전략 제안
  • 대한항공 경영분석과마케팅전략 제안목차I. 대한항공 기업소개1. 대한항공 연혁2. 대한항공 경영목표3. 대한항공 회사개요와 재무정보1) 대한항공 회사개요2) 재무정보4. 대한항공 핵심사업II. 대한항공 외부환경 분석1. 경제적 환경2. 사회문화적 환경3. 기술적 환경4. 인구통계적 환경5. 정치 법률적 환경III. 포터의 산업환경 분석1. 기존기업간의 경쟁2. 신규진입자의 위협3. 대체재의 위협4. 공급자 교섭력5. 구매자 교섭력IV. 대한항공 내

  • 대한항공 경영전략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사례및 대한항공 SWOT분석통한 마케팅전략 제안
  • 항공 회사개요대한항공 재무정보대한항공 핵심사업02 대한항공 외부환경 분석경제적 환경사회문화적 환경기술적 환경인구통계적 환경정치/법률적 환경03 POTER의 산업환경 분석기존기업간의 경쟁 -대한항공 vs 아시아나신규진입자의 위협 -저가 항공사의 출현 대체제의 위협 - 내일로공급자의 교섭력구매자의 교섭력04 대한항공 내부환경 분석대한항공 경영자원과 조직능력05 대한항공 SWOT 분석06 SWOT 분석에 따른 마케팅전략제안참고문헌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및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대한항공의 향후 마케팅,경영전략 제안
  • 대한항공.hwp KOREAN AIR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목차 > 서론1. 대한항공 기업소개1) 대한항공 기업개요2) 기업미션과 비전 본론1. 항공산업 현황분석(1) 항공운송산업 현황(2) 서비스 평가소개(3) 대한민국 항공노선 현황(4) 항공사 제휴현황(5) 기술적환경2. 대한항공의 경영전략(1) 콜라보레이션 전략(2) 새로운 시장개척 전략 (3) 차별화 경영전략3. 경쟁사분석 (아시아나항공)(1) 아시아나항공 선정배경(2)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

  • 아시아나항공 기업 경영분석및 마케팅전략 분석 PPT
  • 아시아나 항공마케팅전략.l기업 소개13C 분석2STP 분석3SWOT 분석47Ps 분석5서비스 마케팅 사례6Content위기 사항7문제점 및 해결방안 / 토론8l기업소개아시아나 항공의 CI(Corporate Identity)의 의미고객과 함께 아름다운 미래로 비상하려는 의지심볼 마크명칭 : Wing의미 : 고객과 함께 나아감을 의미진취적, 미래지향적 정신 내포로고타입견고한 正子 형태로 신뢰의 이미지를갖는데 기반적 역할l기업소개CEO 소개l기업소개노선국내 12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