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축제의 성공, 실패 및 기대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Ⅰ.지역축제의 의의
Ⅱ. 지역축제 현황

본론

Ⅰ. 지역축제의 성공사례
-고양 국제꽃박람회
1. 축제소개
2. 프로그램 및 행사
3. 개최현황
4.고양 국제꽃박람회 성공요인
5. SWOT분석

Ⅱ. 지역축제의 실패사례
-울산장미축제
1. 축제소개
2. 울산장미축제의 실패요인


Ⅲ.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
되는 축제
-신안튤립축제
1. 축제소개
2. 프로그램 및 구성
3. 기대요인
4. 축제의 결과
5. 문제점 및 개선방안


결론

Ⅰ. 지역축제를 성공으로 이끄는 방안
본문내용
프로그램


실내전시관을 비롯하여
자생화, 분재, 고양시를
대표하는 선인장이 어우러진
야외전시관, 가족정원,
어린이정원, 꽃의 성,
수상정원, 음악정원 등
다양한 테마전시로
구성



행사

모자이크컬쳐 경진대회,
IHK컵 플라워디자인 경기
대회, 꽃그림그리기대회와
같은 꽃문화행사와 바디
플라워쇼, 로드퍼포먼스의
참여 이벤트, 세계민속공연,
밸리댄스공연 등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꽃의 종류와 수가 多
테마를 가지고
진행
- 어느 정도 정착이 되어 체계적 형태
- 매년 정해진 기간에 개최


- 비싼 입장료
- 일정치 않은 박람회 크기
- 관광객들에게 혼돈을 줄 가망성 多
표를 끊지 않고, 관객이 들어올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수익이 적어질
가망성 多
- 수도권 지역에 있어 접근성 용이
- 주변에 한국국제전시장이 있어서
축제 기간 중 전시장을 찾는 방문객을 축제의 장으로 끌어들일 수 有
2009 고양세계역도선수권대회 개최로 외지인들에게 축제를 홍보할
기회 제공
- 안면도 등에 비해 작은 규모
- 여러 꽃 박람회들이 개최되면서, 경쟁관계에 놓임
- 세계 꽃 박람회라고 하기에는, 적은 외국인 유치
부족한 숙박시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개발] 성공과 실패사례를 통해 바라본 음식관광과 개선방향의 고찰
  • 음식관광(Food Tourism) 국내 음식관광 자원 성공사례 - 풍기 인삼 축제 실패사례 - 부산 자갈치 축제 음식관광의 개선방향 음식관광의 정의 음식관광 선정동기 서론본론결론 음식관광의 정의 (Food Tourism)서론본론결론▶ 1, 2차적 음식 생산자 및 음식 축제, 음식여행과 관련된 특정 레스토랑 및 특정 지역 등을 방문하는 것‘지역적인 음식관광 브랜드’지방의 음식경제를 강화지방 음식의 맥과 다양성을 보호지방의 정체성을 유지

  • [교육행정] 우수 학교 선정 조사
  • 및 참여로 계발활동에 새로운 활력이 되었다. 다. 새로운 계발활동의 개설로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활동들을 경험할 수 있게하였다. 라. 지역 학교와 각종 시설, 지역 외부 강사 등을 활용함을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와 협력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마. 다양한 방과후학교 및 동아리 활동과의 연계를 통해 계발활동의 활성화와 사교육비 절감효과를 가져왔다. 바. 계발활동교육과정을 학교축제에 연계시킴으로써 계발활동의 교육적 효율성을

  • 성공한 축제와 실패한 축제
  • 축제유형∙축제를 유형별로 분석해보면, 지역특성화 축제가 264개(34.2%),전통문화축제가 180개(23.3%), 지역특산물축제142개(18.4%), 문화예술축제 103개(13.4%), 기타 축제가 82개(10.8%)로 나타남.2.참여인원주) 결측 9개∙축제 참여인원의 규모를 보면 10만명 미만의 축제가 전체 73.4%(547개)를 차지함.∙10-50만명이 19.6%(146개), 50-100만명 4.7%(35개), 100만명 이상 참여한 축제도 2.3%(17개)로 나타남.3.지역축제 성공∙실패 사례의 평가1)지역축제의 성공사례의 평가축

  • [전략경영론] 한옥텔 수립전략
  • 지역의 축제관광상품 등은 특별한 노력 없이 그 지역의 관광을 활성화하는데 크게 기여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대구지역은 관광지 및 관광상품을 통해 대구지역관광의 특색 있는 테마개발에 실패하고 있다는 것이다.⇒ 대구=사과, 대구=섬유, 대구=미인 등과 같이 대구하면 바로 떠오를 수 있는 관광의 이미지를 개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현재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구시 녹화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대구의 전 지역을 공원처럼 아름답

  • 우리나라 지역축제 현황 및 동향 분석
  • 우리나라 지역축제 현황 및 동향 분석목 차1. 들어가며2. 본론2.1. 축제란 무엇인가 - 축제의 개념부터 우리나라 지역축제의 등장까지2.1.1. 축제의 개념과 성격2.1.2. 축제의 기원2.1.3. 문화콘텐츠로서의 축제 - 지역축제의 등장과 의의2.1.4. 축제의 분류2.2. 지역축제 현황2.3. 지역축제 사례2.3.1. 보령머드축제 - 2010년 대표축제2.3.2. 함평나비대축제 - 2010년 우수축제2.3.3.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 2010년 유망 축제2.3.4. 연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