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U-Health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6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유비쿼터스 시대의 U-health 연구 필요성 및 연구 방향
1-2. U-Health의 정의 및 소개
(1) U-health의 정의 및 사용기술 소개
(2) U-health 서비스 및 사용방법 소개
2. 본론
2-1. U-Health를 통한 미래사회의 조명
(1) 50년 후의 미래-인체’ 요약 시나리오 제시
(2) 프로그램 속 U-health 핵심기술
(3) 국•내외 U-health 제품 소개
(4) U-health 제품 및 기술의 이용 실태
2-2. U-health의 개발 및 사례 조사
(1) 현재 개발중인 U-Health 제품 및 기술
(3) U-Health핵심기술의 적용사례 및 효과
2.3. U-Health관련 발생 가능한 문제점과 대안 제시
- 본문내용
-
1-1. 유비쿼터스 시대의 U-health 연구 필요성 및 연구 방향
1. 연구의 필요성
.IT기술의 의료시스템에의 적용 노력은 90년대 이후 ‘e-Health'를 중심으로 한 의료정보화가 대표적으로, OCS 등 병원행정업무에서 시작하여 최근에는 PACS, EMR 등의 진료업무에까지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또한 4~5년 전 부터는 보다 진화한 개념인 u-Health의 적용 필요성이 제시되고 있다.
최근에 들어서 소개된 ‘유비쿼터스’는 이후 급속히 확산되면서, 향후 전 산업 분야에 영향을 미치게 될 정보통신의 미래 환경으로 인식되고 있다.
의료 분야도 예외는 아니어서 이미 u-Health 혹은 u-Healthcare라는 용어를 드물지 않게 접할 수 있으나 이는 보건의료계 내부에서의 필요보다는 오히려 IT업계의 전문가들을 필두로 해서, 기존
IT 산업이 보건의료서비스와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사업모형 혹은 신규산업을 창출할 수 있는 방안으로써 그 개념 및 역할이 제시되어 왔다.
그간의 이러한 노력은 실제로 아직까지 u-Health 산업 활성화로까지는 연계되지 못하고 있는데, 이는 u-Health의 최종 공급형태인 u-Healthcare라는 보건의료서비스가 지닌 고도의 전문성 및 이로 인한 서비스 공급주체의 배타성과 공급시스템의 제도적 제한, 그리고 공급주체의 u-Health에 대한 낮은 신뢰성 등이 그 주요원인으로 설명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보건의료계 내부에서도 보건의료서비스 전달체계의 선진화 및 미래 신성장동력 구축에 있어 u-Healthcare의 역할에 대한 기대가 점차 증대 되고있다.
우리는 이제 U-Health 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