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mart Grid(스마트그리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Smart Grid 등장배경
2.Smart Grid 개념
3.현재 전력망 vs. Smart Grid
4.전력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
5.스마트그리드, 왜 필요한가?
6.해외 현황 - 미국, 유럽
7.국내 현황
8.문제점
9.추진방향
- 본문내용
-
Smart Grid 등장배경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는 그린에너지 산업 혁신의 핵심으로
스마트그리드 개념출현
신재생 에너지 및 분산전원의 확대에 따른 전력망 구조의 변화, 전력거래 시스템의 정착, 수요반응의 등장이라는 변화가 전력망 전반에 대해 변화를 요구하게 되었고, 전력망의 거대화에 따른 문제 해결 및 전력공급 신뢰도 향상이라는 기존의 전력망 기술발전 목표 외에 이러한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술적 수단으로서 스마트그리드라는 개념이 나타나게 되었다.
“지구온난화로부터 세계를 구할 기술 Smart Grid”
– 미국 경제주간지 비즈니스 2.0
“지난 20세기의 전력시스템을 대체하는 차세대 100년의 전력시스템“
– U.S. Department of Energy
Smart Grid 개념
Smart Grid = 기존 전력망 +정보통신기술 (IT)
정의: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공급자와 소비자가 양방향으로 실시간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최적화하는 차세대 전력망 (지식경제부)
※전력망이란: 발전, 송전, 배전, 소비에 이르기까지 전력을 실어 나르는
모든 설비 및 기기
핵심개념: 분산 전원 시스템
Advanced Smart Meter: 소비자에게 실시간 전기요금 제공 및 스마트 가전제품과의 자동화된 네트워킹을 통해 전력상용을 최적화하는 소비자 전력관리장치
AMI(Advanced Metering Infrastucture): 스마트미터를 기반으로 양방향 정보통신 기술 결합한 계량기
전기자동차: 전기소스를 이용하여 배터리 충전해야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