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통계] DM을 통한 효율적인 매출 신장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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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분석의 목적)

2. 신규가입 고객의 고객별 차별화 전략(Tabulate procedure 활용)

3. 집중화된 VIP 고객 관리(회귀분석 활용)
본문내용
IBNAME team7 'C: \sas';
OPTIONS FTMSEARCH=(team7.formats);
PROC SORT data=team7.buydemo; by id
PROC SORT data=team7.buydm; by id
PROC SORT data=team7.buyhis; by id; RUN;

DATA team7.all;
MERGE team7.buydemo(in=demo) team7.buyhis(in=his) team7.buydm(in=dm);
by ID; if demo and dm; RUN; <-- DM으로 구입한 고객에 대한 정보 추출

PROC FORMAT; <-- 범주형 변수 포맷 지정
value newage low-<20='20대 미만' 20-<30='20대' 30-<40='30대'
40-<50='40대' 50-<60='50대' 60-high='60대 이상';
value newincome low-<20='2000만원 미만' 20-<30='2000~3000만원'
30-<40='3000~4000만원' 40-<50='4000~5000만원'
50-<60='5000~6000만원' 60-<70='6000~7000만원'
70-high='7000만원 이상';
value newmarried 0 = '미혼' 1 = '결혼'; <-- 미혼이 2로 지정된 오류 수정
RUN;

PROC TABULATE data=team7.all <-- Tabulate 통해 구매 품목별 고객 특성 파악
FORMAT age newage. income newincome. married newmarried.;
CLASS age income married sex coa6 ownhome loc clim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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