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맥도날드 개요

1. 맥도날드 소개
2. 맥도날드 연혁
3. 맥도날드 역사
4. 맥도날드CEO소개
5. 맥도날드 브랜드가치
6. 기업철학의 역사


Ⅱ. 내부환경분석 및 시장 분석


Ⅲ. 마케팅 믹스(4P +Services)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5. Services


Ⅳ.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Ⅴ. CRM분석


Ⅵ. PRM분석


Ⅶ. 문제점


Ⅷ. 대안

본문내용
3. 맥도날드의 역사

1955년, 믹서 판매업자인 레이 크록(RayA.Kroc) 이 딕 맥도날드와 맥 맥도날드 형제를 방문.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사들여 공동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맥도날드’란 이들 형제의 이름을 딴 것으로 새로운 개념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맥도날드’에서 유래되었다.
세일즈맨 레이크록은 자신이 평생 모은 저금과 집을 투자해 ‘멀티 믹서’ 라는 밀스쉐이크 기계의 독점권을 따낸 후 캘리포니아에 있는 맥도날드 햄버거 시당에서 한번에 8개의 멀티 믹서를 사용한다는 소식을 듣고, 곧장 서부로 향했다. 그때가 1954년 그의 나이 52세였다. 맥도날드 매장에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너무나 효율적이고 빨리 서비스하는 것을 보고 놀란 레이크록은 드디어 기회가 왔다라고 생각하여, 그는 딕과 맥 맥도날드 형제에게 매장을 몇 개 더 열 것을 제안함과 동시에 멀티믹서 제공을 약속했다. 그때 딕 맥도날드가 레이크록에서 물었다. “우리 형제를 도와 맥도날드 매장을 열어 줄 사람이 있을 까요?” 라는 질문에 레이크록은 “전 어떨까요?” 라고 대답했다.
1955년 레이크록은 일리노이스의 데 플랜즈에 매장을 오픈해으며 첫날 매출이 366달러 12센트였다. 현재 데 플랜즈 빌딩은 멀티믹서를 포함한 맥도날드의 기록과 유물을 전시하는 박물관으로 사용하고 있다. 전세계에서 산타크로스 다음으로 유명한 로날드 맥도날드가 처음으로 TV에 출연한 것은 1963년이다. 레이크록과 프레더 터너는 현재 미국에서 역사적 건물이 된 빨간색과 흰색 타일로 된 맥도날드 매장 새 단장을 위해 직접 연구하기도 했다.
1999년 기준으로 맥도날드의 전세계 매출은 380억 달러에 이르는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외형적 성장뿐 아니라 포춘지에 의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에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리기도 하였다.
∙ 맥도날드 발명품 ‘빅맥’ - 1968년에 소개된 빅맥은 짐 델리가티의 아이디어로 1960년대 말에 피츠버그에서 12개 매장을 운영했던 사람이다.
∙ 에그 맥머핀 - 1973년에 소개된 에그 맥머핀은 매장 소유 운영자였던 허브 피터슨에 의해 개발되었다.
∙ 해피밀 : 1979년부터 어린이를 위한 세트메뉴인 해피밀은 어린이들의 맥도날드 방문을 더욱 특별하게 했다.
∙ 맥도날드 월드 와이드 웹 : 일리노이스 데 플랜즈에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43년 만에 맥도날드 월드 와이드 웹을 오픈하게 되었다. 현재 mcdonalds.com 에는 매주 수 백만명이 방문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마케팅전략,맥도널드마케팅전략,디마케팅전략,네이밍전략,비교광고마케팅,키즈마케팅
  • 마케팅 사례 조사맥도날드:McDonald’s목 차맥도날드는 어떤 기업인가?네이밍전략디마케팅 전략표준화와 현지화의 적절한 조화비교광고마케팅키즈마케팅맥도날드는 어떤 기업인가?맥도날드 연혁-1937년 맥도날드 형제 식당 개점-1947년 식당의 성공으로 경영 혁신 시도-1954년 레이크록과 프렌차이즈 사업 시작-1955년 일리노이에 첫 지점 개점-1955~1963년 십만개의 햄버거가 팔림-1961년 레이크록 독점 판매권 행사 ,햄버거대학 설립 -1963년 십억만

  • 맥도날드의 홈페이지 마케팅 전략 분석
  • 맥도날드의 홈페이지 마케팅 전략 분석1. McDonalds International맥도날드 홈페이지에 회사소개를 들어가서 보면 맥도날드의 역사는 1955년, 믹서 판매업자인 레이크록(Ray A, Kroc)이 딕 맥도날드와 맥도날드형제를 방문,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사들여 공동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되었고, ‘맥도날드’란 이들 형제의 이름을 딴 것으로, 새로운 개념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맥도날드’에서 유래하였다고 소개되어 있습니다.맥도날드는 99년 5월 시카고

  • 맥도날드기업분석,맥도날드마케팅전략,맥도날드전략의문제점
  •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연구목 차1.선정동기와 소개2.맥도날드의 기업정신3.마케팅전략4.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5.경쟁기업과의 차이점6.기업의 성공요인7.느낀 점1.선정동기 및 소개세계의 맥도날드1955년 창업자 레이 크록이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렌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한국의 맥도날드 1988년 서울 압구정동에 첫 매장을 열면서 한국에 소개되었다.1. 품질 (Quality) 2. 서비스 (Service)3

  • [마케팅관리]햄버거시장 마케팅전략-맥도날드 vs 버커팅 vs 크라제버거
  • 마케팅 전략은 어떻게 구사되고 있는지, 대상에 대한 개별적 연구와 비교분석을 통해 알아보고자한다.1-2. 연구대상 소개①맥도날드맥도날드 로고의 m자는 패스트푸드의 감자 칩을 연상케 하며 로날드 맥도날드는 어린 연령층의 소비자 애호도 향상과 대중적인 친숙함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최근의 웰빙 경향을 반영해 샐러드, 과일 제품을 팔고 있기도 하다.슬로건 - Im lovin it회사연혁맥도날드 연혁1986년맥도날드 한국법인 설립1988년제 1호점

  • [마케팅관리]햄버거시장 마케팅전략-맥도날드 vs 버커팅 vs 크라제버거
  • 마케팅 측면의 전략적 적합성을 반드시 고려하고 대비해야 할 것이다.Reference참고 홈페이지맥도날드 홈페이지 http://www.mcdonalds.co.kr/버거킹 홈페이지 http://www.burgerking.co.kr/크라제인터내셔날 http://www.kraze.co.kr/연구보고서실전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략, 중앙경제평론사, 국회도서관참고서적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마케팅관리론, 2008, 학현사신문기사크라제버거할리스커피 등 13개 토종브랜드, 해외진출 지원사격 , 메디컬투데이 , 2010.04.16맥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