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학원론] 보험 판매 채널에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보험판매채널의 개념과 특성

2. 보험판매채널의 기능별 분류

3. 보험판매채널의 형태별 분류
본문내용
1. 보험판매채널의 개념과 특성

개념
보험상품 및 서비스를 사용하고 소비하는 과정에서 서로 연관된 조직의 집합

특성
보험상품과 고객의 특성에 기인함
보험회사의 주도로 수요가 개발됨
보험상품을 설명, 설득하는 고도의 전문성과 신뢰성이 중요시됨


2. 기능별 분류

1) 종속관계
내부형 : 법적으로 그리고 실제적으로 보험회사의 일부
연계형 : 법적으로는 독립적이지만 계약에 의하거나 사실상 보험회사에 연계된 조직
외부형 : 법적, 계약관계, 사실관계 측면 모두 보험회사와 무관

2) 통합
직접판매채널 : 보험회사와 계약자의 직거래
간접판매채널 : 보험회사와 계약자의 매개조직을 통한 거래

3) 지역
지역판매채널 : 영업지역이나 고객 주택, 회사에서 영업활동
중앙판매채널 : 본사에서 행하는 우편판매, 전화판매, 인터넷판매
 
4) 주도권
계약자주도채널 : 합리적인 고객 또는 기업고객 경우의 주도권-> 계약자
보험회사주도채널, 모집인주도채널 : 새로운 형태의 보험이 필요한 경우의 주도권-> 보험회사, 모집종사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한국의 방카슈랑스 도입과 대응
  • 보험(insurance)의 합성어로 은행 조직을 통해 은행고유 서비스와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략을 말한다. 또는 은행이나 보험사가 다른 금융부문의 판매채널을 이용하여 자사상품을 판매하는 마케팅전략을 의미한다.프랑스어로 은행(Banque)과 보험(assurance)의 합성어로, 1986년 프랑스의 크레디아그리콜 은행이 생명보험사인 프레디카를 자회사로 설립하여 전국 46개 은행창구에서 보험상품을 판매하면서 시작되었다.기존 은행과 보험회사가 서로 연결하

  • [보험] 보험회사의 실버산업 진출방안에 관한 연구
  • 보험회사의 실버산업 진출방안에 관한 연구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2. 연구의 구성Ⅱ. 실버산업과 보험산업 1. 실버산업의 개요 2. 보험산업과의 관계 및 진출가능분야 Ⅲ. 국내 실버시장 및 실버산업 현황 1. 실버시장의 현황 2. 실버산업 분야별 진출현황 Ⅳ. 보험회사의 실버산업 진출전략 1. 실버보험상품의 개발 및 판매전략 2. 간병산업 진출전략 3. 주거산업 진출전략 Ⅴ. 결론 1. 연구 결과의 요약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 [경제학] 경제학자 조지 스티글러(George J. Stigler)의 경제이론-정부규제이론
  • 판매자의 상품은 소비자에게 이로운 것일 가능성이 높다는 주장이 성립된다. 스티글러는 독점적 경쟁 상태를 포함한 산업구조 분석에도 크게 기여해 미시이론을 한 단계 발전시켰다. 그는 독과점이 기술 혁신과 시장경쟁을 통해 이루어지고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처럼 그렇게 폐해가 크지 않다는 점을 설명하였고, 독과점에 대한 일반인의 부정적 인식을 낮추는 데 공헌하였다.Bibliographyhttp://www.nap.edu/html/biomems/gstigler.htmlhttp://web.archive.or

  • 현대자동차 전략 분석
  • 판매 및 A/S망 구축 등을 매개로 고객을 적극 창출함으로써 경쟁력을 높여주게 된다. 비용 경쟁력은 신제품 개발 비용, 양산차 제조 생산성, 간접 인력의 생산성, 금융비용 등을 포함하는 총체적인 비용 개념으로 가격 경쟁력과 수익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2. 지역별 시장 여건 및 영업의 개황현대차의 매출은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 북미, 아시아, 유럽시장에서 현대차를 시장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다.(

  • [전략경영]홈쇼핑 산업분석-전략경영
  • 판매에 노력하고 있다. 무형상품은 초기에는 어려움을 많이 겪었지 만 2003년부터 납골묘, 콘도미니엄 회원권 등이 성공을 거두며 가능성을 검증 받기 시작했다. 최근 판매되는 상품은 여행과 보험상품이 주종을 이루지만 펀드 상품이나 문화공연, 교육, 부동산상품 등까지 그 영역을 점점 넓히고 있다. 우선 제품 단가가 비싸 매출 실적은 높게 나오면서 재고 부담과 반품에 따르는 비용 걱정이 없으며 배달에 대한 부담도 없다.이렇듯 무형상품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