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과 경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1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SOHO산업과 벤처산업을 서술하시오.
2.프렌차이즈에 대해 설명.
3.유망업종(사업아이템) 선정절차에 대해 기술
- 본문내용
-
1. SOHO산업과 벤처산업을 서술하시오.
1) SOHO산업
SOHO산업이란 집이나 작은 사무실을 거점으로 하여 인터넷이나 PC 통신을 통해 아이디어와 실력만으로 사업을 하는 개인규모의 비즈니스 활동 또는 그 공간을 의미한다.
또한 소호(SOHO)란 Small Office(작은 사무실)와 Home Office(재택사무실)의 합성어이다. 넓은 의미로 보면 집이나 작은 사무실을 근거로 활동하는 소기업형태 또는 프리랜서를 의미한다. 좁은 의미로 보면 아이디어와 컴퓨터 네트워크를 결합한 벤처기업의 맹아가 SOHO라고 할 수 있다. 결국, SOHO는 별다른 자본이나 인력없이 집이나 작은 사무실을 거점으로 인터넷이나 PC 통신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와 실력만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비즈니스를 말한다.
<중략>
3.유망업종(사업아이템) 선정절차에 대해 기술
사업아이템 선정에 있어 현재의 유행과 추세도 중요하지만 자기의 실력을 발휘하고 적성에 맞는 분야를 선택해야 한다. 성공의 지름길은 자기 자신이 객관적으로 봐서 경쟁력이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일이다.
사업아이템 선정의 기본원칙은 다음과 같다.
① 성장가능성이 있는가?
② 경험이나 특징을 할용할 수 있는가?
③ 실패의 위험이 적은가?
④ 공장을 설립해야 하는지 아니면 아웃소싱이 가능한가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