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자료경영학] 창업정보론_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직의 성립조건
2. 경영
3. 경영관리
4. 지휘
5.기업가정신
6.이해관계자집단
7.경영자의 사회적 책임
8.경영혁신
9.전문경영자
10.CEO
11.Skill Mix
12.Brain Storming
13.산업환경분석의 목적
14.잠재적 경쟁자
15.규모의 경제
16.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범위기준
17.벤처기업
18.창업의 3요소
19.포괄승계
20.형태변경
21.주식회사의 3대특징
22.주식회사의 법적 상설기관
23.계획입지
- 본문내용
-
1. 조직의 성립조건
-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위하여 구성원들간의 각자의 역할을 분업화 하며, 권한체계를 가져 능률적으로 목표를 달성할수 있도록 하는 모임.
2. 경영
- 경영 - 좁은 뜻 기업의 경영에 국한해서 해석. 학급경영, 국가경영
- 경영이란 - 공통된 목적을 가지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 효율성(Efficiency)과 효과성(Effectiveness)을 부여하는 일련의 행동과 프로세스를 뜻한다.
1) 경영이란 생산성 창출을 목적으로 여러 가지 생산요소를 합리적으로 결부시킨 유기적 조직활동이다.
2) 경영의 목적 : 조직 생산성의 창출
- 기업의 조직목적 : 이윤추구
- 공공기관(비영리)조직목적 : 공공복리 증진
3) 경영의 대상 : 생산요소
- 경제적 생산요소 : 자연,자본,노동,기술 및 정보
- 관리적 생산요소 : 생산,재무,인사,마케팅부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