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론] 국내 제조기업의 국제물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국제 물류의 개념

2. 삼성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3. 오리온의 중국진출 사례

4. 농심의 중국진출 사례
본문내용
애니콜의 성공요인

브랜드를 통한 차별화 전략과 마케팅전략

고가품 위주로 시장을 공략

품질의 제품과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한 공략(부유층과 젊은층 대상)


성공배경
대도시 지역을 대상으로 전략(상해, 북경, 광주, 향항, 천진)

기업 이미지 제고에 노력

문화마케팅을 구사

최근 부유층을 대상으로 마케팅 주력

중국 진출 실패 사례

현지화 부족

대중 진출 사례에 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구축하지 못함

1. 그룹 소개
오리온그룹은 2001년 9월 (주)오리온(구 동양제과)을 중심으로 유통, 미디어, 영화, 엔터테인먼트 등 관련 16개 사가 동양그룹으로부터 분리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젊은 그룹이다.
그룹의 출발점이자 모태는 동양그룹의 창업주인 서남 이양구 회장이 1956년 설립한 (주)오리온(구 동양제과)이며, 2001년 9월 이전까지 동양그룹에 속해 있다가 토탈 엔터테인먼트회사를 지향하는 (주)오리온이 업종전문화와 사업 확대를 위해 동양그룹으로부터 계열 분리하면서 오리온그룹으로 정식 출범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물류혁신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기업의 경영자와 노동자는 물론 정책 입안자를 포함한 산, 학, 연, 관의 물류인 모두가 물류혁신의 참된 가치와 필요성을 인식하고 맡은 바 각자 역할을 최선의 노력으로 충실히 수행하는 것이다. 그러나 국내 물류시장은 단수 수송과 배달을 중심으로 형성된 초기 단계이다. 최근 들어 대형유통업체들이 다양한 물류서비스를 요구하고, 물류 외주 사례가 증가하면서 다른 외주로 서비스영역을 확대하여 시장을 키워

  • [경영전략] 이케아 IKEA가구의 성공전략과 효과적인 한국시장 공략
  • 론1)IKEA 기업 소개-회사 개요-사업 현황2)IKEA 기업 분석-IKEA 경영전략-마케팅-디자인-구매 및 제조-물류(유통) 시스템-제품 광고 및 판매Ⅲ.결론-유럽시장에서의 성공 요인-한국 시장으로의 성공적 진출 방향Ⅳ. 종 합Ⅰ. 서 론□ IKEA 선택 배경기업들은 국내의 경영 활동만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음을 알고 점차 그 활동의 무대를 해외로 옮기고 있다. 다국적기업의 존재로 인해 점차 국경의 의미를 잃어가고 있는 국제화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 [국제운송론] CJ-GLS 택배사업 문제점과 해결책
  • 론Ⅳ. 참고자료Ⅰ. 서 론현재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기업들이 핵심 부문에만 역량을 집중하고 비핵심 부문은 외부의 전문 업체에 위탁하는 경향이 자리 잡고 있다. 이런 추세에 따라 선진 기업들이 물류 전문 회사에 물류 부문을 전담시키는 ‘제3자 물류시장‘이 보편화 되고있다. 그러나 국내 물류 시장은 단순 수송과 배달을 중심으로 형성된 초기 단계이다. 최근 들어 대형 유통업체들이 다양한 물류서비스를 요구하고, 물류 외주 사례가

  • CJ GLS 물류 시스템
  • 기업 선정 배경CJ GLS 소개3PL물류 시스템결론1953 국내 최초로 체계적인 제조 물류 수행 1988 물류부문 독립채산제 전환 (사업본부 형태 독립)1991 수송운영체제 개편 / Cross Docking System도입1992 고객주문센터 국내 최초 도입 / 독자적 물류운영 시스템 개발1996 도매물류 / 물류대행 사업개시 1998  CJ GLS ㈜ 법인 설립 / 기업물류 대행 및 물류컨설팅 사업전개 1999  국제 포워딩 / 택배사업 개시 / 물류 수직 계열화 완성 2000  당일 택배 서비스 개시(eclin

  • [글로벌기업]FedEx의 성공비결과 서비스 전략
  • 기업:FedEx- 황동언 연구위원 作Prime Business Report – 특송 산업의 변화와 시사점 – 현대경제사회연구원 作우편배달서비스의 향상 방안 단국대학교 상경학부 오재인 교수 2002.8http://www.ytpark.com/drafting/003.htm 사이트 참고미국에서 품질향상을 목적으로 1987년부터 제조부문, 서비스부문, 중소기업부문으로 나누어 기업에게 수여하는 품질경영상이다.Global Company – FedEx -1 / 13 Fedex InterNetshipFedex ShipFedex PowerShipCOSMOS물류거점고 객개 인기 업집배Trackin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