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의이해] 루이스 거스너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과감한 리더십
2. 믿음의 리더십
3. 실천하는 리더십
적용점 및 결론
- 본문내용
-
1. 과감한 리더십
그가 붕괴직전의 IBM에 왔을 때 IBM은 모든 것이 엉망이었다. 그래서 그가 내린 첫 번째 그리고 이은 결정들은 IBM의 모든 것을 바꾸는 과감한 일이였다. 그는 부임 초에 IBM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사람들 말처럼 IBM이 그토록 관료적이라면 관료주의부터 청산합시다, 의사 결정권을 분산시킵시다, 직원 수가 너무 많다면 빨리 적당한 규모로 만들자, IBM은 하나의 회사로 밀고나간다.” 그가 부임 초에 이렇게 한말들은 보기엔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매우 과감한 결정이다. 먼저 관료주의를 청산하라. 이것은 한 기업의 문화를 바꾸는 것으로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IBM의 문화는 IBM이 세계 최고의 기업이 되도록 만들었고, 그 거대한 기업을 효율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선 관료주의 문화는 필수적이다. 그러나 사회가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거대한 IBM은 사회의 변화에 발맞추어 나가야 했다. 그런데 관료주의적 방식은 빠른 사회에 적응하기 힘이든 다는 것의 그의 생각이었고, 절차가 아
- 참고문헌
-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 -Louis V.Gerstner, Jr.
네이버 지식in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