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론] 해상운송과 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해상운송의 의의

2. 선적절차

3. 운송절차

4. 컨테이너 화물의 운송형태


본문내용
․ 화물의 포장은 선박 운송에 적합하게 견고하게 해야 하며, 화물 손상의 원인이 포장불량에 있 ․ 을 때 보상 받기 힘들다.
․ 선적 협의시 요청된 시간 내에 선박회사가 지정한 창고까지 운송․보관시킬 수 있도록 포장 및 ․ 출고준비.
4) 컨테이너 화물
․ 컨테이너는 길이에 따라 20ft, 40ft, 35ft, 45ft 가 있고, 컨테이너를 기준으로 운임 산정.
․ 선적협의시 화물량을 선박회사에 알려주면 컨테이너를 독자적으로 사용할 것인지 또는 동일 목적지로 향하는 타화주의 화물과 혼적하는 것이 경제적인지 안내 받을 수 있음.


3. 운송절차

1)수출화물의 내륙운송
*운송경로는 물품의 종류나 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FCL(Full Container Load)화물 :도로, 철도, 해상수송.
화주의 문전에서 통관된후 수송.
-LCL(Less than a Container Lod) :도로로 수송되어 해당 CFS(Container freight sation) 에서 컨테이너 적재작업이 이루어짐.
통관되지 않은 상태로 수송되어 선적지에서 통관
*컨테이너선에 화물을 적재하거나 양화할때에는 항만에잇는 컨테이너터미널이라고 하는 거대한 시설에서 적재 또는 양화가 이루어짐.
-컨테이너 야드(Container Yard; CY) :컨테이너를 본선에 적재하거나 양화하는 장소로 해상운송과 육상운송의 접점의 역할을 담당하는 지역.
-컨테이너 프레이트 스테이션(Container Freight Station) :화물의 양이 컨테이너 1단위를 채우지 못하는 소량화물 즉 혼재화물을 접하하여 컨테이너에 적입하거나 선박에서 양화한 컨테이너에 적입되어잇는 소량화물을 끄집어내는 장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복합 운송 레포트
  • 국제운송물류론복합운송목차복합운송의 의의복합운송 관련법규복합운송인운송주선인복합운송서류복합운송과 보험결론참고문헌1. 복합운송의 정의2. 컨테이너운송의 발달과 복합운송의 발달3.국제복합운송의 요건4. 단일운송의 단점과 복합운송의 장점  복합운송은 1960년대 컨테이너화의 진전과 한 운송수단에서 다른 운송수단으로 신속하게 환적할 수 있는 새로운 운송기술, 특히 컨테이너 운송의 발전에 따라 비약적으로 발달하였습

  • 항공운임제도3 레포트
  • 국제운송물류론목차항공운송의 의의항공운송의 특성 및 장점항공화물운송의 선택기준항공운임제도 운임산정 원칙항공화물운임 결정과정항공운임 종류대한항공 홈페이지 공유 및 항공운임제도 관련 기사항공운송의 개념항공기의 항복에 여객과 화물을 탑재하고 국내외 공항에서 공로를 통하여 다른 공항까지 운항하는 운송시스템이며, 경제적 특성에 따라 가장 체계화된 유통시스템과 정보체계를 이용하여 물적 유통체제가

  • [국제물류론] 해상 운송 서류와 정형무역 거래 조건
  • 국제물류론-해상운송서류와 정형무역거래조건선하증권1. 선하 증권의 의의 해상운송계약에 따른 운송화물의 수령 또는 선적(船積)을 인증하고, 그 물품의 인도청구권을 문서화한 증권.  선하증권이란 화주와 선박회사간의 해상운송계약에 의거 선박회사가 발행하는 유가증권이다. 즉 선화증권은 선박회사가 화주로부터 위탁받은 화물을 목적지의 양륙항까지 운송하여 이 증권의 소지인에게 증권과 상환으로 운송화물을 인도할 것을 약속하는 수

  • [국제물류] 해상운송
  • 국제물류 해상운송해상 운송목 차Ⅰ.서론 1.해상운송1)의의 및 특징(1)의의(2)특징2)정기선 및 부정기선(1)정기선운송: 정기선의 의의 및 항로(2)부정기선운송: 부정기선의 의의 및 항로(3)정기선 및 부정기선 운송 비교3)정기선 및 부정기선의 운임비교Ⅱ.본론 1.컨테이너 화물 수출입 절차2.해상선하증권의 법적성질1)의의 및 특징2)종류3)법적성질3.해상선하증권 실무1)기재사항2)면책약관Ⅲ.결론 Ⅰ.서론1. 해상운송 진형인․ 정홍주 공저

  • 국제물류론4공통) 국제물류의 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 국제물류주선업에 대해 설명하시오 복합운송인의 책임에 대해 설명하시오0K
  • 운송형태로서, 해상운송에 있어서의 헤이그규칙과 같은 국제복합운송인의 책임에 관한 통일적인 국제조약이 필요함은 당연하다. 그러나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의 의견 대립 등 여러 가지 이유에서 조약의 성립이 늦어짐에 따라 우선 민간베이스에 의한 국제규칙의 작성이 국제상업회의소(IOC)를 중심으로 추진됐으며 그 결과73년에 이 80년에는 이 성립됐다. 이 장에서는 국제물류론4공통 국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