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해외 시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넥슨 한국 시장 전략
넥슨 해외 시장 전략
넥슨의 미래전략
본문내용
국내 게임 기업 선두업체
96년 세계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바람의 나라)상용화
최고의 게임개발 기술력, 노하우
해외진출
-1997년 미국,1999년 일본 자사설립
-가장 먼저 해외시장 발굴에 관심, 해외시장 개척


현재 우리나라의 시장 상황
3개 회사 NC Soft, Nexon, CCR 90%이상
넥슨의 해외 진출은 해외시장 선점


온라인 게임의 특징
컴퓨터 게임이 인터넷이나 LAN과 같은 컴퓨터 통신망에서 구현된 것
생산 비용이 인건비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
영화산업과 비슷
해외로 진출할 유인 요소
- 구전 효과


먼저 넥슨이 해외로 진출하게 된 동기는
1.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의 상황과
2.넥슨 자체의 경쟁력에 대한 자신감이라고 말할 수 있다.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은 1차적으로 거의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고 분석되었다.

2차적으로 넥슨이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에 대한 자신감을 들 수 있는데 넥슨은 국내에서 인기 있는 여러 종류의 게임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이를 게임을 운영하는 서버의 기술이 우수했다.

넥슨이 개발한 (DOOMVAS: Distributed Object Oriented Multimedia Virtual Active System)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 엔진)을 통해서 이론적으로는 무한대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었던 것이다.

한국 = 레드 오션, 그러나 넥슨은 살아 남았다
이제 더 넓은 대양을 향해 헤엄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EXON 넥슨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넥슨 현재 문제점및 해결방안제안과 나의견해 레포트
  • 넥슨 경영전략 분석CONTENTSI. 서론II. 넥슨 기업소개1. 넥슨 기업연혁2. 게임업계동향분석Ⅲ. 넥슨의 경영전략분석1. 넥슨의 차별화전략2. 관련다각화전략① 전략적 제휴② 인수전략3. 비관련다각화전략4. 넥슨의 해외진출전략IV. 넥슨의 경영전략평가1. 넥슨 경영전략에 대한 성과평가⓵ 차별화 전략⓶ 다각화 전략2. 넥슨의 한계점 및 해결방안 제안⓵ 5 Force Model 분석⓶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⓷ 해외시장 진출V. 결론 및 나의의견참고자료

  • [국제경영] 넥슨 BNB 중국진출
  • 전략,보드 등 모든 장르를 망라한 게임을 선보이고 있으며 2세대 MMORPG인 마비노기와 카트라이더가 대표적국내 외 우수 게임들을 퍼블리싱함은 물론, 개발력이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를 발굴, 지원.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다양한 상품으로 개발되고 있는 등, 원소스 멀티유즈차원으로 캐릭터 산업에도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음.1999년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면서 해외시장 발굴에도 관심을 가지고 준비한 넥슨은 현재 중국 대만 등에 라이센스진

  • [경영학원론] 게임산업분석-NCSOFT, 넥슨, 한게임
  • 넥슨, NHN은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세 기업이다. 한 기업이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2009년 매출액 기준으로 보면 넥슨이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 기업의 경영전략을 비교분석하고, 성장 중인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대응전략을 생각해보고자 한다.엔씨소프트는 국내 시장에서 ‘리니지’게임의 성공으로 성장한 기업으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여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신작게임인 ‘아이온’

  • [리더쉽] 넥슨 NEXON CEO 김정주 리더십 분석
  • 시장해외시장총 매출액1,600억(원)500억2,100억▶ 넥슨 연혁1995초고속 정보통신사업기술개발 사업자 선정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 ‘바람의 나라’발표1996‘바람의 나라’ PC통신 상용 서비스 개시1997산학연 공동기술 개발사업 ‘온라인 시뮬레이션 게임시스템’ 개발착수1998영문판 ‘바람의 나라’ 미국에서 상용화1999세계 최초 온라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택티컬 시커맨더스 개발 및 시범서비스 실시일본어판 ‘바람의 나라’발

  •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게임 산업분석 게임 산업 특성 게임 산업 역사 게임빌 소개 모바일 환경 게임시장 규제 게임 셧다운제
  • Game Industry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을 중심으로INDEX01 게임 산업게임 산업이란게임 산업 특성게임 산업 역사게임 산업 추이 02온라인 게임넥슨 소개SWOT분석해외시장 사례향후 전망과 대안 03모바일 게임게임빌 소개모바일 환경 변화해외진출 전략과 현황향후 전망과 대안01게임산업게임 산업이란게임 산업 특성게임 산업 역사게임 산업 추이 01 게임산업게임산업이란게임산업특성게임산업역사게임산업추이게임산업이란?다양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