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해외 시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넥슨 한국 시장 전략
넥슨 해외 시장 전략
넥슨의 미래전략
- 본문내용
-
국내 게임 기업 선두업체
96년 세계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바람의 나라)상용화
최고의 게임개발 기술력, 노하우
해외진출
-1997년 미국,1999년 일본 자사설립
-가장 먼저 해외시장 발굴에 관심, 해외시장 개척
현재 우리나라의 시장 상황
3개 회사 NC Soft, Nexon, CCR 90%이상
넥슨의 해외 진출은 해외시장 선점
온라인 게임의 특징
컴퓨터 게임이 인터넷이나 LAN과 같은 컴퓨터 통신망에서 구현된 것
생산 비용이 인건비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
영화산업과 비슷
해외로 진출할 유인 요소
- 구전 효과
먼저 넥슨이 해외로 진출하게 된 동기는
1.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의 상황과
2.넥슨 자체의 경쟁력에 대한 자신감이라고 말할 수 있다.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은 1차적으로 거의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고 분석되었다.
2차적으로 넥슨이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에 대한 자신감을 들 수 있는데 넥슨은 국내에서 인기 있는 여러 종류의 게임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이를 게임을 운영하는 서버의 기술이 우수했다.
넥슨이 개발한 (DOOMVAS: Distributed Object Oriented Multimedia Virtual Active System) (멀티 유저 그래픽 인터넷 게임 엔진)을 통해서 이론적으로는 무한대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었던 것이다.
한국 = 레드 오션, 그러나 넥슨은 살아 남았다
이제 더 넓은 대양을 향해 헤엄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