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원론] PR 프로그램의 기획과 목표의 설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전략적 사고(strategic thinking)와 전략(strategy)의 정의
2. 목표관리(management by objects: MBO)의 정의 및 적용
3. 프로그램 기획 과정의 outline
4. 목표 공중(target publics)의 정의
5. 유용한 프로그램 목표의 특성
- 본문내용
-
전략적 경영
전략적 경영은 PR에 대한 폐쇄체계가 아닌 개방체계 접근방법을 의미
“한 조직이 그들의 장기간의 기회 및 위협요인들을 확인하고 기술함으로써 조직의 자산을 가동성을 부여하며, 결국에는 성공적인 전략을 수행하게 하는 과정“(Forbes, 1992)
PR에서의 전략적 계획은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에 관한 결정을 내리고, 주요 공중을 확인하며, 전략의 선정을 위한 지침을 설정하고, 적절하고 효율적인 전략들을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기획과 편성의 단계(Morrisy, 1982)
1. 역할과 임무의 정의(misssion statement)
2. 주요 성과가 기대되는 영역의 결정
3. 목표 설정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의 결정
4. 목표의 선정 및 수립
5. 구체적 계획 수립적 목표
1) 프로그래밍(programming)
2) 일정계획(scheduling)
3) 예산계획(budgeting)
4) 책임자 선정(fixing accountability)
5) 조정(reviewing and reconciling)
6. 통제
7. 커뮤니케이팅
8. 실행
Mission statements
임무의 진술(mission statements) :프로그램의 전반적 목적과 목표를 명확하게 서면으로 기술된 진술
PR에서의 mission statements의 목적
1. 전체조직에 대하여 역할과 임무를 할당
2. 목적과 목표들을 성취하는데 필수적인 다양한 요인들(예산, 자원, 효율 등)의 견지에서 PR프로그램이 설계될 수 있는 틀을 제공
Approaches for Defining Publics
1. 지리학적 접근(Geographics)
2. 인구통계학적 접근 (Demographics)
지리학적 접근과 인구통계학적 접근은 목표공중에 대한 초기단서를 제공해 주지만, 사람들이 왜, 어떻게 이슈에 관련이 되고 혹은 영향을 받는지에 대해서는 설명할 수 없다.
3. Psychographics
lifestyle and psychological characteristics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익광고의 실태와 문제점분석을 통한 대안제시
- [경영사례] `싸이월드`성공사례 분석
- 합격자들 자기소개서 모음(분야별)
- [홍보][PR][해외홍보][소방홍보][정책홍보]해외홍보(해외PR), 소방홍보(소방PR), 정책홍보(정책PR), 통일부홍보(통일부PR), 해양환경보전홍보(해양환경보전PR), 전자홍보(전자PR), 수돗물홍보(수돗물PR) 분석
- 화장품전문점(소망화장품), 아이스크림전문점(베스킨라빈스31), 패스트푸드점(롯데리아), 백화점(현대백화점), 패밀리레스토랑(TGI FRiDAY`S), 커피전문점(다빈치커피), 편의점(세븐일레븐), 할인점(이마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