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론] 프랑스 AX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왜 AXA를 벤치마킹하려 하는가?
1. 연혁 • 회사현황
2. VISION
3. Ambition
4. 전략과 경영도구
5. AXA의 강점
6. 경영 ․ 재무지표
⑴ Activity indicators (사업 분야별 수익)
⑵ Geographic breakdown of 2007 insurance revenue (지역별 보험운영 수익, %)
⑶ Assets under management
7. 한국진출사항
⑴ 수익성
⑵ 유동성
마치며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4. 전략과 경영도구
AXA는 “the Ambition 2012 corporate project”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전략을 꾀한다.
Product innovation(생산혁신)
Core business expertise(영업의 핵심인 전문적 Skill)
Quality of service(서비스의 질)
Distribution management(분배관리)
Productivity(생산성)
구체적으로는, 먼저 내부성장을 통해 사업관계의 질을 개선한다. 그러기 위해서 가장 이익이 있는 고객을 세분화하고, 상품에서는 position을 강화시킨다. 또한 판매 과정을 가장 능률적으로 활용한다. 한편, 수익성을 위해 기술적 마진과 질,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또, 인적 자원의 측면에서 동기부여와 직원 skill을 개발하도록 한다.
이러한 전략을 위해서 3년간의 전략을 매분기마다 review한다. 그리고 KPIs(Key Performance Indicators)라는 지표를 사용하여 타겟을( 매년 15% EPS 성장, 104% combined ratio 등등) 측정하고, 세계적 ․ 지역적 ․ 작업 수준에서 과정을 측정한다.
5. AXA의 강점
⑴ 강력한 유통 채널
- 44000여의 독점적 판매 지점
⑵ Insurance, Saving 그리고 목표된 은행 상품을 결합한 다양한 범위의 솔루션
- 장기간의 고객관계를 만들고, 실질적으로 그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고객을 지원
하며, 고객 만족을 측정한다.
- 판매시점과 구매 후 시점에서의 조사
- 80% 고객 만족을 목표로 한다.
⑶ Rist reduce
- AXA는 지역적 그리고 요소별 분산화를 통해 위험 노출을 최소화 하고 있다.
주요 3개 지역은 북아메리카, 아시아, 유럽이다.
- 참고문헌
-
AXA 홈페이지, www.axa.com.
AXA 2007 Annual Financial Report.
AXA 2007 Activity and Sustainable Development Report.
금융감독원 금융통계정보 (교보악사자동차)
김현석.「보험산업, 성장동력 밖에서 찾는다」.『한국경제신문』. 2008년 10월 7일자.
Daum 백과사전 ‘AXA'
Naver 백과사전 ‘AXA'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