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론] 프랑스 AX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왜 AXA를 벤치마킹하려 하는가?
1. 연혁 • 회사현황
2. VISION
3. Ambition
4. 전략과 경영도구
5. AXA의 강점
6. 경영 ․ 재무지표
⑴ Activity indicators (사업 분야별 수익)
⑵ Geographic breakdown of 2007 insurance revenue (지역별 보험운영 수익, %)
⑶ Assets under management
7. 한국진출사항
⑴ 수익성
⑵ 유동성
마치며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4. 전략과 경영도구

AXA는 “the Ambition 2012 corporate project”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전략을 꾀한다.

 Product innovation(생산혁신)
 Core business expertise(영업의 핵심인 전문적 Skill)
 Quality of service(서비스의 질)
 Distribution management(분배관리)
 Productivity(생산성)

구체적으로는, 먼저 내부성장을 통해 사업관계의 질을 개선한다. 그러기 위해서 가장 이익이 있는 고객을 세분화하고, 상품에서는 position을 강화시킨다. 또한 판매 과정을 가장 능률적으로 활용한다. 한편, 수익성을 위해 기술적 마진과 질,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또, 인적 자원의 측면에서 동기부여와 직원 skill을 개발하도록 한다.

이러한 전략을 위해서 3년간의 전략을 매분기마다 review한다. 그리고 KPIs(Key Performance Indicators)라는 지표를 사용하여 타겟을( 매년 15% EPS 성장, 104% combined ratio 등등) 측정하고, 세계적 ․ 지역적 ․ 작업 수준에서 과정을 측정한다.




5. AXA의 강점

⑴ 강력한 유통 채널
- 44000여의 독점적 판매 지점
⑵ Insurance, Saving 그리고 목표된 은행 상품을 결합한 다양한 범위의 솔루션
- 장기간의 고객관계를 만들고, 실질적으로 그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고객을 지원
하며, 고객 만족을 측정한다.
- 판매시점과 구매 후 시점에서의 조사
- 80% 고객 만족을 목표로 한다.
⑶ Rist reduce
- AXA는 지역적 그리고 요소별 분산화를 통해 위험 노출을 최소화 하고 있다.
주요 3개 지역은 북아메리카, 아시아, 유럽이다.
참고문헌
AXA 홈페이지, www.axa.com.
AXA 2007 Annual Financial Report.
AXA 2007 Activity and Sustainable Development Report.
금융감독원 금융통계정보 (교보악사자동차)
김현석.「보험산업, 성장동력 밖에서 찾는다」.『한국경제신문』. 2008년 10월 7일자.
Daum 백과사전 ‘AXA'
Naver 백과사전 ‘AXA'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기업윤리강령과 준법감시팀(동부생명)
  • 프랑스의 AXA社로 합작 파트너를 변경1996년 자산 규모 5천억 돌파2001년 AXA의 보유지분을 인수해 순수 국내 보험사로 제 2의 도약창업 후 계속되는 적자기록 후 최근 3년간 흑자경영  동부생명은?보험업계에서 윤리강령이 중요시 되는 이유1998년 외환위기 이후 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심리가 높아짐법적으로 하자없는 경영활동조차 국민정서와 충돌할 경우 사회적 물의 발생이와 같은 기업경영의 어려움을 극복하기위한 대안으로 윤리경영 대두

  • [국제경영전략] AIG기업 사례
  • 프랑스 AXA는 1997년에는 4~5위권의 작은 회사에 불과했으나 현재 세계 2위로 성장했다며 AXA가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은 해외 진출이었다는 말로 해외 투자 규제를 완화해줄 것을 요청했다. 삼성생명은 현재 중국 태국 등 2곳에 나가 있는데 모두 합작 형태나 지분 참여 형식이다. 그러나 해외 자회사 설립 규제가 완화되면 해외 자회사 설립이 쉬워지기 때문에 해외 진출이 활발해질 수 있다. 생보사의 경우 삼성생명과 대한생명(뉴욕 현지법인) 외에는

  • 삼성화재 기업분석
  • AXA자동차보험이 프랑스 최대 보험그룹인 AXA그룹으로 넘어간 데 이어 지난달 세계 최대 재보험 그룹인 독일 뮌헨리가 온라인 자동차보험회사인 다음다이렉트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뮌헨리그룹의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을 총괄하고 있는 에르고(ERG0)는 이날 다음다이렉트의 증자 참여 및 구주 인수를 통해 다음다이렉트 지분 65%를 인수키로 한 것이다. 엔드레아스 클라이너 에르고그룹 해외사업 아시아총괄 이사는 뮌헨리 그룹의 보험 노하우를

  • 다이렉트 보험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프랑스 최대 보험그룹인 악사(AXA) 등 외국계 보험사도 한국 다이렉트보험 시장 재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2001년 철수했던 악사는 지난 1월 서울 주재 사무소를 설치해 시장 탐색에 나섰으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설립이나 인수 등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왜 자동차 보험에 적합할까?의무보험으로 생활필수품화 되어 있고 가격 민감도가 높으며 고객로열티가 낮아지기 쉽지만 다른 종목에 비해 상품의 단순성 및 표준화 가능 정도가 높아 진

  • [엔화][엔화의 국제화][엔화의 환율변동과정][엔화의 약세][엔화의 강세][엔화의 최적통화지역]엔화의 국제화, 엔화의 환율변동과정, 엔화의 약세, 엔화의 강세, 엔화의 최적통화지역 분석(엔화,엔화강세,엔화약세)
  • 프랑스나 영국도 수출입에서 자국통화결제의 비중이 모두 50%를 상회하고 있다. 엔화사용의 비중이 수입의 경우 수출과 비교하여 상당히 작은 것은 무역관행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엔화사용의 비중은 교역대상국가 및 교역대상상품에 따라 크게 다르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다(Hamada and Horiuchi(1987), Tavlas and Ozeki(1992)). 예를 들어 원유와 같은 1차산품의 경우에는 수입 시 달러화로 결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엔화로 표시되는 상품은 일본이 경쟁력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